2024-04-25 20:15 (목)
구글환불, 애플환불 업체 ‘환불고’ 미국 본사 통한 환불 대행 진행으로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눈길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업체 ‘환불고’ 미국 본사 통한 환불 대행 진행으로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02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41742_0.jpg

모바일 게임의 특징은 뽑기형 아이템을 현금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이 아이템을 통해 획득 가능한 아이템들은 게임마다 상이하다. 주로 이동수단이나 캐릭터,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는데, 낮은 확률로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는 아이템도 획득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유저들은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아이템을 입수하고자 많게는 수천만원에 이르는 돈까지 현금결제를 통해 구입하고 있는데, 이후 출시되는 아이템은 기존의 아이템보다 뛰어난 경우가 많아 이러한 운영에 지쳐가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게임사의 방만한 운영에 지친 이들은 최근에는 환불까지 결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게임의 환불과 관련된 정보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취득할 수 있지만 홀로 환불을 진행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모바일 게임의 환불은 환불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환불이 거절될 경우 동일한 건으로 환불을 진행하기란 더욱 어렵다. 특히 구글의 경우 한국지사가 미국 본사에 비해 환불이 어렵다.

이에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최근 구글 환불 및 애플환불 업체들 중에서 ‘환불고’라는 곳이 주목받고 있다. 환불왕의 경우 환불이 반려되었던 건도 진행이 가능하며 구입한 아이템을 사용한 경우에도 환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뿐만 아니라 법인사업자 및 통신판매업으로 등록이 완료된 업체이며 환불의 승인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요구하여 모바일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믿고 환불을 맡길 수 있는 업체라는 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환불의 진행은 카카오톡 또는 전화로 전문가와 상담을 거친 뒤 안내에 따라 환불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며 결과를 확인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슈퍼리치M 환불, 멘트라 환불, 사무라이쇼다운 환불, 킹스로드 환불, 피버바스켓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문의가 가능하다.

또한 신용카드의 경우 영업일을 기준으로 3~10일 소요되며 체크카드의 경우 2~10일이 소요된다. 기프트카드의 경우 1~2일이 소요되며 모바일 결제의 경우 1~3일이 소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