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45 (금)
사용한 아이템까지 환불이 가능...구글 환불-애플 환불 대행 업체 ‘환불페이’
상태바
사용한 아이템까지 환불이 가능...구글 환불-애플 환불 대행 업체 ‘환불페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01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41640_0.png

모바일게임의 재화는 플레이를 통해 획득 가능한 재화와 현금결제를 통해 획득 가능한 두 가지의 재화가 존재한다. 현금결제를 통해 구입 가능한 재화의 경우 인앱결제를 통해 결제가 이뤄지게 되는데, 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아이템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지게 되는데, 게임 내 육성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뽑기형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뽑기형 아이템의 경우 낮은 확률로 게임에서 최고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하여 게임내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자 적게는 수백 원에서부터 많게는 수백 만원까지 결제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후 추가되는 아이템은 기존의 아이템보다 높은 성능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 추가적인 결제까지 필요로 한다.

이러한 게임사의 운영에 지친 유저들은 환불을 결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환불을 희망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게 되면서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로 인한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주의가 요망된다.

대표적인 피해사례로 선수수료 입금을 요구한 뒤 환불을 진행해주지 않거나 환불 진행이 거절되었음에도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 등을 꼽을 수 있는데,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해야 한다.

다양한 모바일 게임 환불업체들 중 최근 ‘환불페이’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환불 대행 업체 환불페이는 최고의 승인율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곳으로 정식사업자 등록이 완비된 믿을만한 업체이다. 국내외 환불전문가가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구글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120일이내 애플의 경우 60일 이내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먼저 환불전문가와 카카오톡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게 된 후 상담내용을 토대로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을 진행하게 되며 이용자는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한편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업체 ‘환불페이’ 관계자는 “홈런클래시 환불, 마스터탱커 환불, 사무라이쇼다운m 환불, 블리치 환불, 파천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문의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