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3:25 (목)
오는 30일 (재)진안홍삼연구소, 시선인터내셔널 및 핀란드 푸디스타모와 MOU체결 “농-연-산 상생 가치를 살리는 계기 만들어”
상태바
오는 30일 (재)진안홍삼연구소, 시선인터내셔널 및 핀란드 푸디스타모와 MOU체결 “농-연-산 상생 가치를 살리는 계기 만들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30 18: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41704_0.jpg
(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박충범)는 진안홍삼의 고부가가치 제품개발과 진안홍삼의 해외판로개척을 위해 오는 30일 ㈜시선인터내셔널(회장 신완철) 및 핀란드의 Puhdistamo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재)진안홍삼연구소는 전라북도와 진안군에서 지원하고 있는 ‘진안홍삼향토건강식품명품화사업’을 통해, 진안 지역 특화 소재인 홍삼의 과학적 효능 검증 및 건강기능식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번 MOU체결을 통해 진안의 명품 홍삼이 주원료로 활용되어 국내시장은 물론 유럽시장에까지 진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패션업계의 리딩기업인 ㈜시선인터내셔널이 진안홍삼의 우수성 홍보와 국내외 마케팅 및 판로개척사업을 함께 진행하여 진안홍삼산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 기대된다. 이로써 농민-진안홍삼연구소-기업 간의 협력으로 농-연-산 상생 가치를 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image_141704_1.jpg

나아가 (재)진안홍삼연구소와 시선인터내셔널은 핀란드 라플란드 청정자연에서 자란 차가버섯의 과학적 효능을 입증하고, 이미 효능이 입증된 진안 홍삼과 함께 새로운 건강식품개발, 생산, 유통 등에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국내외 다양한 채널에서 민관이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향후 진안홍삼연구소에서는 헬스케어 제품인 ‘진시안’이라는 홍삼&차가버섯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진안홍삼으로 다양하게 개발하는 제품을 안정적으로 유통시킴으로써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까지 이룰 전망이다.

한편, 박충범 소장은 “이번 MOU체결로 대한민국 진안홍삼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이를 계기로 진안군이 홍삼산업계를 선도하고 대한민국 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진안홍삼연구소 구성원 모두와 힘을 모아 적극 협조하겠다”고 MOU체결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