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0 (금)
‘시큐어앱’ "몸캠피씽 무엇이든 물어보세요"…24시간 실시간 상담으로 피싱 해결  
상태바
‘시큐어앱’ "몸캠피씽 무엇이든 물어보세요"…24시간 실시간 상담으로 피싱 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2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png

인터넷 사기, 몸캐피씽 등 사이버범죄가 지난해 14만9604건 발생해 2017년(13만1734건)보다 13.6% 증가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진전에 따라 추적이 어려운 신종 사이버 범죄가 갈수록 지능화되면서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몸캠피싱 범죄가 급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몸캠피싱은 스마트폰 채팅앱을 통해 음란 채팅을 권유, 악성코드를 설치하게 유도하여 개인 정보를 탈취한 뒤 녹화된 동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피해자에게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싱 피해자들은 주변 시선이 무서워 대부분 신고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연간 1만명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는 피해자 중 40%가 성적 호기심이 왕성한 청소년”이라고 말했다.

보통 몸캠피싱 범죄 조직들은 대부분 수사가 쉽지 않은 중국에서 조직을 꾸려 국내 조직 및 수익금 관리, 프로그래머, 스마트폰 어플 채팅팀, 협박 및 기망팀으로 꾸려져 피해자들에게 금전을 요구하면서 장기적으로 협박하고 있으며, 몸캠피씽 수법은 날로 진화하고 있다.

‘몸캠피씽’ 범죄는 지속적인 협박을 통해 금전을 송금하더라도 추가적으로 2~3차에 걸쳐 지속적으로 금전 요구를 하기 때문에 끝이 날 수 없는 범죄로 예방과 주의가 요구된다.

최근 ‘MBC 실화탐사대’에 보안 솔루션 자문으로 출연하여 몸캠피싱 관련 해킹 분석을 하기도 했던 ‘시큐어앱’은 다년 간의 IT 보안 솔루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패턴 등을 분석해 빅데이터 기반의 몸캠피싱 대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4시간 몸캠피싱 신고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씽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혼자 고민하지 말고 초기 대응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신속하게 IT 보안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 동영상 유포를 막고 차후 피해를 막는 등 확실하게 대처하여 금전적인 피해와 유포에 대한 피해 두 가지 모두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시큐어앱은 협박범에 대한 대응부터 빅데이터 기반의 동영상 삭제, 유포 차단 등에 대한 기술을 갖고 있어 24시간 실시간 대응이 가능하여 몸캠피싱 협박으로 고민하고 있는 많은 피해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몸캠피싱 협박 대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큐어앱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