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5 (금)
몸캠피씽 협박 피해구제센터 24시간 대기 ‘디포렌식코리아’
상태바
몸캠피씽 협박 피해구제센터 24시간 대기 ‘디포렌식코리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27 0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40921_0.jpg

몸캠피씽 사이버성범죄가 한 층 더 발전되어 끊임없이 피해자가 속출되고 있다. 모바일과의 교류가 대중들과 더 가까워지면서 편리한 기술의 변화를 이를하여 이를 악용하는 범죄의 사례가 생겨나고 있다. 이중 개인정보가 유출이 되어 범죄에 활용되는 사례가 가장 많은데 보이스피싱 범죄몸캠피씽이 그 대표적인 예로 이는 사회에 큰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몸캠피씽의 문제는 당사자가 드러내고 싶지 않은 나체사진, 음란영상 등을 빌미로 지인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을 하는데 가해자들은 주로 금품이나 금전을 갈취한다. 만약 이러한 몸캠피씽의 협박을 당하고 있고 당사자의 영상이나 사진이 다른 이들에게 유포가 되었다면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도 혼자 해결하는것보다는 빠른 신고를 하는것이 더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을수 있다.

몸캠피씽이라는 사이버범죄가 기승을 수면위로 오른지 5년 정도 되고있다. 그러나 몸캠피씽이 시작된히우 이에 대한 방지법이나 예방법등을 기초지식처럼 쉽게 알고 있지는 았는듯하다.

보안솔루션들도 생겨났지만 아직까지도 피해를 당하는 사람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몸캠피씽에 대한 대응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몸캠피씽은 한 개인이 해결하기는 데이터 삭제부터 유포차단, 실시간 모니터링까지 할 수가 없는 상황이라 이런 사건을 전문적으로 해결하는 IT보안회사를 찾아야 한다.

몸캠피씽 대응전문기업 디포렌식코리아는 개인이 직접 해결하기 힘든 이러한 대처들을 보안회사에서 직접 해주고 있는데다 가해자에 대한 대응의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어 빠른 사결의 종결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자칫 아무 사설업체에 의뢰를 했다가 역으로 또 피해자는 협박을 당하기도 한 사례가 있기에 신뢰할 수 있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인증이 된 곳에 의뢰하는 것을 권고한다.

디포렌식코리아의 경우 2014년부터 사이버범죄, 몸캠피씽 대응에 대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IT보안회사이다. 현재는 교육기관들에 예방교육 등 강의활동으로 몸캠피씽 및 사이버성범죄에 대해 적극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소속이라 신뢰를 할 수 있는 기업이다.

현재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피해자들의 문의를 24시간 받으며 대응을 해주고 있으며 동영상유포차단 확률 또한 99프로에 달한다. 혹여 몸캠피씽에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도움을 구해 해결할 수가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