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1 21:08 (수)
‘스마트 지진대응’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스마트 지진대응’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9.04.26 17: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9일부터 6월 28일까지 대학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은 4월 29일부터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진대응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9년 스마트 지진대응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아두이노를 활용해 지진동을 감지하는 센서를 제작하고 이 센서가 지진대응에 어떻게 활용될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으로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평가할 예정이다.

1차 서면심사에서는 제안한 아이디어의 타당성, 창조성 및 센서 제작능력을 평가해 총 20팀에게 2차 발표심사 진출권을 부여하며 2차 발표심사에서는 아이디어 발표 및 시연과 진동대 실험을 통해 센서의 지진파 판단 정확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대상 1팀에는 행정안전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팀에는 국립재난안전연구원장상, 우수상 3팀에는 지진방재연구센터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또는 국립재난안전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등기우편이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오금호 지진방재센터장은 “젊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우리나라 지진대응의 과학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