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11:37 (수)
국방정보본부, 보안암호 신기술 세미나 개최
상태바
국방정보본부, 보안암호 신기술 세미나 개최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9.04.26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암호 신기술, 국방분야 적용해 나갈 것

국방정보본부는 4차 산업혁명 스마트 국방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보안암호 신기술 세미나를 4월 26일 9시에 합참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을 국방혁신 분야에 적용함에 있어 취약점이 무엇인지를 분석하고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에 대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방부 및 합참, 각 군 등에서 정보화책임관 및 정보보호책임관과 국방 관련 국가기관의 주요 담당관이 참가했다.

김승주 고려대 교수의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의 정보통신기술적인 보안취약점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4차 산업 신기술을 이용한 공격사례 발표가 이어졌으며 세미나 기간에 맞춰 4차 산업혁명 보안암호 신기술을 소개하는 홍보부스도 설치됐다.

국민대학교에서 사물인터넷용 경량 암호, 시옷에서 드론용 초경량 저전력 암호장비, 쎈스톤에서 무작위 식별 인증코드용 일회용 패스워드형 암호장비 등을 전시했다.

국방정보본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보안암호 기능이 4차 산업혁명 스마트 국방혁신을 안전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촉진자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국방정보본부는 향후에도 주기적으로 4차 산업혁명 스마트 국방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보안암호 신기술 세미나를 개최해 발전하는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국방 분야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