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30 (목)
족집게어학원 토플 학원 2019년 5월 6월 7월 토플 대비 기초 기본 80점, 90점, 100점 목표 반 개강
상태바
족집게어학원 토플 학원 2019년 5월 6월 7월 토플 대비 기초 기본 80점, 90점, 100점 목표 반 개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26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_2.JPG

토플학원족집게 어학원 1관 2관 본원은 대한민국 학원 1번가인 강남 구 대치 동에서 찾을 수 있다. 또한 족집게 에듀 학원 3관 과 족집게 어학 연구소 4관은 잠실 및 성동 구리 쪽에서 접근성이 좋은 송파에 위치해 있다. 토플전문 학원인 족집게 어학원 본원은 2019년 상반기 토플 시험 일정에 따라 영어 기초 시험 대비반 종일반, 90점 100점 목표 대비 종일반을 동시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강남토플학원 족집게 어학원은, 이번 강의가 대치 본원의 토플 강의들 중 2개의 메인 반인 80점 목표 기초 기본 시험대비 주 5일 시험대비 종일반, 90점 100점 목표 주 5일 시험 대비종일반으로 구성 되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저녁 주 4회 저녁 시험 대비반, 저녁 주 3회 기초 기본 시험대비 일반 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송파 에서는 저녁 주 4회 기초 기본 시험대비 메인 토플 반이 오픈 된다고 밝혔다. 

강남토플학원추천을 받는 족집게어학원은 대치 본원의 2개의 메인 반인 80점 목표 기초 기본 시험대비 주 5일 시험대비 종일반, 90점 100점 목표 주 5일 시험 대비 종일반은 모두 점심 1시간 제외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순수하게 프로 강사들에 의한 강의로만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대치동 저녁 주 4회 저녁 시험 대비반, 저녁 주 3회 기초 기본 시험대비 일반 반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연강이라고 한다. 송파 저녁 주 4회 기초 기본 시험대비 메인 반도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이어진다고 한다. 

메인 주 5일 종일반은 가장 효과가 높은 반으로서 유학을 위해서 토플에 올인 하는 반이라고 한다. 잠실 송파 저녁반도 기초 기본이지만 메인 반으로서 영어와 토플 2개를 동시에 잡는 집중 반이라고 한다. 주 5일반은 80점 목표이든, 90점 100점이든, 그날 토플 학습이 완료 되지 않으면, 대부분 예외 없이 5시 이후에도 토플 학원에 남아서 학습 하고 재시험을 봐야 한다. 등록 시 학부모의 요청 시에 등하원 문자가 나가며, 학부모가 부탁 하는 경우 핸드폰을 가지고 강의실에 들어 갈수 도 없다고 한다. 강사 밑 직원이 수업의 집중 여부를 계속 관찰 하며, 집중 안 할 시 바로 강사에 의해서 주의가 내려진다고 한다. 

IMG_9256_2_623864615001.PNG

80점 목표 기초 기본 시험대비 주 5일 시험대비 종일반 관련해서 이종호 원장은 아래와 같은 점을 강조 했다. 영어 초보들은 보통 의지력이 약한 경우 이거나, 이해가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해 안 되는 점이 바로 바로 해결이 되어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인원이 수십 명 많게는 100명을 훌쩍 넘는 대형 수업에서는 대부분 영어 초보 학생이 토플 수업을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그냥 앉아 있다가 오는 수준의 학습이 대부분 이라고 말했다. 

이는 곧 학생이 토플이 너무 어려워 할 수 없다는 판단을 스스로 잘못 내리게 만들거나, 이로 인해 흥미를 떨어뜨려서 하고 싶지 않게 만든다고 했다. 그래서 1:1 토플 과외를 찾아서 토플 과외 선생님을 찾아보지만, 대부분 경험이 적은 학생들이거나, 경험이 있다고 해도 수년이 많은 쪽에 속하며, 메이저 토플 책 저자나 대형 토플 어학원 프로 강사로서 통상 자기 분야에 프로를 만드는데 드는 기간인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선생님을 찾기 힘들다고 한다. 10년 이상 주장 해도 확인하기 힘든 경우가 대분이라고 한다. 

그래서 경제력이 높은 지역으로 알려진 반포, 대치, 압구정, 서초, 한남, 잠실 일부, 부산, 대구 등의 지역 또는 외국거주 국제학교 학부모들은 비용적인 측면 보다 자녀들의 학습 효과라는 측면을 더 고려해한다고 한다. 이 학부모 들은 20명 이내 소수정예 이지만, 메이저 출판사 저자나 메이저 대형 토플 강사 출신 이면서도 경험이 많은 선생님들을 찾게 된다. 토플 전문 강남토플학원 족집게 어학원 이종호 대표 원장은 토플만 15년 가르친 유명토플강사 였으며, EBS발행 만만해지는 토플리스닝 그리고 초토의 단독 저자 이다. ebs 인강 그리고 메가 스터디 인강 강사로서의 경력도 가지고 있다. 

IMG_9329_2_3087712672236.PNG

족집게 어학원 이 종호 원장은 이번에 목표 점수를 받아서 졸업한 학생들 중 토플 시험 성적 발표일 이후 4월 25일 성적표를 보내온 이*훈 학생의 경우를 예를 들었다 이 학생은 국내파 토종 중 3 이고, 첫 시험 50-60점 대 에서, 성실하게 수업을 와서 집중 하고 필기하고 영어실력과 토플 기술을 향상시킨 학생이라고 한다. 

몇 달 전에는 80점을 달성했고, 2019년 4월 19일 시험 본 시험에는 101점을 달성 했으며, 라이팅은 그전 시험이 17점 이었지만, 원장 선생님과 지속적으로 연습한 방법대로 써서, 이번 토플 라이팅 성적이 28점으로 무려 11점이나 향상 되었으며, 리스닝은 22점에서 27점으로 올라갔으며, 리스닝 은 잘 집중이 안 되었음에도, 수업 덕분에 선택지를 잘 고른 것 같다고 카톡 으로 연락해 왔다고 이야기 한 경우가 있었다고 언급했다.

토플전문 영어학원 족집게 어학원 그리고 족집게 에듀 이종호 원장은 그동안 유학을 보내온 학생들이 상당부분 수업을 처음 할 당시, 토플 총점이 30점 대 전후 또는 40-50점대의 학생들이었다고 말하면서, 처음에 학원을 선택 할 때부터, 토플 전문가를 찾아야 토플 준비 기간이 짧아지며 토플 점수가 더 높아지며 가장 중요한 것으로서, 학생이 어느 정도 향상된 후에 더 이상 올라가지 않는 토플 점수로 유학을 포기하지 않게 된다는 점을 강조 했다. 

이종호 원장은 영어가 왕 기초인 학생들의 경우 영어만 하면 토플 점수가 올라갈 것 이라고 생각하고 영어만 하는데 집중하지만, 실제로는 영어 실력 향상 뿐 아니라 기술도 동시에 학습하고 익혀야 한다고 특히 강조 했다. 

또한 학원과 강사는 영어가 약한 학생에게 특화된 방법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적게는 6개월 때로는, 2년을 넘기는 영어가 잡히는 기간을 인내하기 힘들어 하며, 이 기간들이 토플 학원을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좋으나, 학생들이나 유학을 보내야 하는 학부모들 입장에서는 힘든 시간이 될 수 있다고 했다. 

이종호 원장은, 토플 라이팅 의 경우 자기의 문제점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어느 정도 연관성만 가진 템플릿을 주어만 바꾸어 그대로 쓰거나, 또는 아예 형식이 없이 즉흥적으로 생각해서 쓰는 것은 실패가 거의 예정되어 있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그런 템플릿으로 중간 정도의 점수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도, 그런 문제는 다른 학생들도 잘 쓸 수 있는 난이도가 낮은 문제의 경우 이므로, 4영역의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변화하는 토플시험에서는 대부분 총점에는 크게 변화가 없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동안 시험의 출제된 내용을 모두 이해하고, 어떻게 출제 되는지 알지 못하면, 브레인스토밍을 해서 대충 적는 방식으로 하다가 아이디어가 막히고, 라이팅 독립형 문제에서, 3개중 1개 선택 하는 문제나 양자택일의 문제에서 차이점을 찾으려고 해봐야 1개의 아이디어를 찾고 그 다음 막히게 된다고 말했다. 

라이팅 29점의 학생과 30점의 학생은 영어 차이가 있다면, 특정 문법적 오류 정도일 수 있지만, 분명히 정교함의 차이가 우선적으로 존재 한다고 한다. 

자세한 정보는 족집게 교육 홈페이지의 강의 정보와 토플 수강료 확인 후에, 학원 전화 상담을 먼저 해야 하며, 필요 시에만 원장의 허락 하에 간단한 진단 테스트를 하거나, 원장이 상담 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여러 학원을 진단 테스트의 목적으로만 다니는 경우나, 해당 학생의 학습과 상관없는 상담 라고 판단되는 경우는 상담이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