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25 (화)
“무료이벤트”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및 복지넷·복지로 관심자 취업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온라인강의지원, 사회교육중앙회
상태바
“무료이벤트”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및 복지넷·복지로 관심자 취업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온라인강의지원, 사회교육중앙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26 0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0426_사중회_초안(데일리시큐)_이미지.jpg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VMS(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1365자원봉사센터와 복지넷, 복지로 등 봉사관련 인증센터 취업과 이웃을 돕는 일(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이들을 지원하고자 개설된 심리상담 분야와 아동청소년 교육지도분야의 총 25가지 자격증 과정에 대한 수강료를 0원에 제공할 것을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서울남부교육지원청에 등록되어있는 온라인평생교육시설로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 17조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 · 개인 심리상담소 시설개설(창업) · 취업시 이력서, 프로필(자기소개서) 기재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무료지원은 누구나 PC, 스마트폰으로 신청가능하며,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급증하는 사회복지 문제와 더불어 복지수요에 대처하여 복지인력으로서의 자세와 소양을 길러 취업을 준비하려는 이들과 봉사활동에 뜻을 두고 봉사 간 진행할 상담프로그램과 봉사경력을 쌓으려는 이들의 취업경쟁력확대와 스펙업(자기계발)향상을 돕는데에 목적이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원하는 3과정까지 수강신청 시 자동으로 0원으로 처리되며, 담당자가 확인 후 오픈해준다. 자격증 교육과정은 4주~6주 기간에 100% 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컴퓨터(노트북)와 모바일(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언제어디서나 수강 가능하다. 이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고, 학습 자료도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다운가능하다.

한편,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는 봉사활동을 공적으로 인증해주는 기관으로 봉사활동의 체계적 관리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VMS를 통한 인증을 거치면 취업 시 자격증과 함께 활용되는 경력정보, 시간을 이력서, 자기소개서에 기재하기에 용이하다.

또한, 복지로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복지포털로서 아동수당·온라인·신청·양육수당 지원 등 지역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이다. 1365자원봉사센터는 “1년 365일 자원봉사하기 좋은날”이라는 뜻으로 자원봉사신청·확인서 발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정안전부 아래 자원봉사포털이다. 1365 나이스(NEIS) 연계, 두 볼·청소년자원봉사 등 연계 활용가능하며, 사회교육중앙회에서 봉사 및 취업에 유용한 자격증을 무료교육 중에 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내에는 구인구직사이트(잡플래닛·워크넷·잡코리아)의 형태로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며 사회복지센터(종합사회복지관),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학습클리닉센터·지역아동센터·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부부상담센터(부부클리닉센터)·건강가정지원센터·정신건강증진센터·여성인력개발센터와 진로상담센터, 아동·청소년상담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문화가정지원센터)·재가노인복지센터·방과후교실·문화센터강사와 보육관련(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채용공고를 무료제공하고 있다.

이에 지원대상은 청년취업준비생(고졸취업·대학생취업)과 재취업을 고려중인 직장인재취업·워킹맘 재취업 관심자 외에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독학학위제)·방통대·사이버대학교(직장인야간학교) 수강생들을 포함한 전업주부취업·육아맘취업·시니어일자리취업, 중장년취업, 노인취업 일자리 및 퇴직자취업 관심자, 보육교사·요양보호사·유치원정교사·사회복지사자격증 등 보육인력국가자격증취득을 통해 취업 시 경쟁력향상과 취업범위확대를 고려중인 이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으며, 자기계발(자기개발)뿐만 아니라 이력서·자기소개서의 스펙업에 도움 되는 자격증들을 비교적 간편하게 취득할 수 있다.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내담자 연령별로 아동심리상담사·청소년심리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심리 유형별 인지행동심리상담사·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및 건강한 가정을 영위하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과 치료매개별, 교구를 통해 아이의 불안정적인 정서 상태 완화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개설된 아동청소년 교육지도분야의 자격증 과정은 인성교육을 위한 인성지도사자격증과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및 독서지도사자격증,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등 학습지도에 특화된 유망자격증추천 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신청 간 별도의 제출서류(고용노동부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1·2유형, 실업자·재직자·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과 국민행복카드, 고운맘카드, 아이사랑카드·아이행복카드 등)는 일체 필요 없이 누구나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제공하는 무료교육으로 스펙향상(자기개발)과 취업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과 1365·VMS, 복지넷·복지로 등 봉사관련 경력사항을 얻고자 하는 대상 외에도 큐넷·국시원의 국가자격증 취득과 여성인기자격증유망직업·주부추천자격증에 관심있는 이들이 늦었다 생각되는 나이에도 도전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쉽게 재취업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본 무료지원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전화로 온라인 교육과정을 상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