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이 한국에너지공단과 손잡고 에너지분야 홍보, 콘텐츠 개발 등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과 한국에너지공단은 24일 오전 11시 한국에너지공단 회의실에서 에너지 분야 홍보, 콘텐츠 개발 등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자리에는 이상홍 부이사장, 곽진철 부이사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에너지분야 콘텐츠를 기획·개발하여 국민에게 효율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업무소통 활성화를 위한 협의채널 구축, △에너지분야 국민소통을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에너지관련 콘텐츠 개발 및 홍보 지원, △기타 상호협력 등의 이야기가 오갔으며 양측은 이를 바탕으로 꾸준히 교류, 협력해나갈 방침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홍 부이사장은 “최근 에너지관련 이슈들이 많아지고, 홍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양 기관이 MOU를 맺게 되어 기쁘다”며 “MOU가 단순한 행사로 끝나지 않고 실질적인 성과들이 많이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산업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산업방송 채널i를 운영하는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곽진철 부이사장은 “홍보의 플랫폼이 달라지고 있다, 산업방송의 방송 인프라 및 뉴미디어 매체별 홍보 노하우를 가지고 에너지공단에서 추진하는 정책사업들을 국민들에게 효율적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