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0 (금)
정보유출 막는 최선의 방법은 “정기적인 문서파쇄”
상태바
정보유출 막는 최선의 방법은 “정기적인 문서파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23 12: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 1년에 한 번씩 전문업체 통해 파쇄, 폐기처리 하는 것이 바람직
[즉시송출]190423_데일리시큐_pj_더부러_이미지.jpg
일반 기업과 관공서를 비롯하여 병원 및 약국, 세무/회계/법률사무소 등과 같이, 보안을 요하는 각종 정보를 취급하는 사업장들은 보관기간을 경과한 문서를 처리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무심코 보안을 요하는 문서를 버리면 정보유출로 인한 법적 처벌을 받게 되고, 내부에서 직접 파쇄하기에는 많은 시간과 인력이 소모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기적인 문서파쇄’이다. 보관기간이 지난 문서들을 장기간 방치했다가 한꺼번에 모아 폐기할 경우 자칫 업무에 지장을 줄 정도로 큰 일이 되어버리므로, 6개월에 한 번 또는 1년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문서를 정리하고 폐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전국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문서파쇄 전문업체 더부러㈜는 범사회적 문서처리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이 있는 곳이라면 전국 방방곡곡 어디든 찾아가는 ‘보안문서 현장파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더부러㈜ 관계자는 자사의 문서파쇄 서비스를 다섯 가지 특장점으로 요약해 설명했다.

더부러 문서파쇄 서비스의 다섯가지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Safe(안심) - 행정안전부의 보안교육을 이수한 전문 요원들을 통해 고객이 믿고 안심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둘째, Speedy(신속) - 고객의 시간소비를 최소화시키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신속한 문서파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셋째, Securely(보안) - 차량에 설치된 CCTV를 통해 파쇄장면은 물론, 주변의 상황까지 철저히 모니터링 하여 현장 보안을 강화하고 정보 유출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다. 넷째, Satisfactory(고객만족) - 현장 작업이 완료된 후 해피콜을 통해 문서파쇄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점검하고,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점을 마련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다섯째, Superior(탁월) - 3년 연속(2017~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수상을 통해 종합적인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더부러㈜는 문서파쇄 외에도 하드디스크폐기, 의류폐기, 제품폐기 등 다양한 폐기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고객 신뢰도 형성을 위해 파쇄/폐기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의 전 과정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촬영해 기록으로 남기고, 작업이 끝난 후 고객에게 폐기증명자료를 제공한다. 이러한 증명자료들은 폐기를 진행한 날짜와 무게 등이 기재되어 법적인 근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더부러㈜는 ‘지역 내 착한 일자리 창출’과 ‘운영수익 사회환원’ 등의 각종 사회공헌을 실천함으로써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았고, 더불어 환경부장관의 표창까지 수상해 고객들의 큰 신뢰를 얻고 있다.

더부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더부러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