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4 09:20 (화)
몸캠피씽 협박에 즉각 대응 24시 상담센터 ‘디포렌식코리아
상태바
몸캠피씽 협박에 즉각 대응 24시 상담센터 ‘디포렌식코리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20 0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jpg

몸캠피씽 사이버범죄에 당한 피해자들은 힘든 나날을 시간을 보낼수 밖에 없다. 단순한 호기심에 의해 채팅앱에 접속했지만, 상대의 은밀한 유혹에 의하여 나체인 상황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하여 악성코드 유입으로 개인정보와 사진등 동영상이 노출되면서 혼자서 속앓이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촬영 된 영상, 사진으로 하여금 피해자에게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 협박으로 금전이나 금품 등을 요구하는데 피해를 당하는 피해자의 연령층이 다양해져 성인부터 초등학생까지도 확산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가해자들의 범죄수법 또한 나날이 진화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몸캠피씽 사이버범죄는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2017년기준으로 약 1200건이었던 몸캠피씽의 건수가 2018년에는 약1400건으로 늘어난 것을 알 수가 있다, 하루에 약 3~4명 꼴로 사건접수가 되고 있으며, 집계 이후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피해자들 대부분이 주변의 시선이나 수치심 때문에 신고를 못하는 건까지 합산하게 된다면 연간 1만건이상에 이를 것으로 추정 되고있다.

몸캠피씽의 범죄조직들은 대부분 중국이나 동남아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들을 신고한다 하여도 대포통장, 가짜IP, 대포번호 등을 사용하기 때문에 추적하기가 쉽지 않은것 또한 사실이다. 몸캠피씽의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은 첫째로 상대에게 음란 사진, 영상 등을 일체 전송 하는 것을 금하며 혹여 잘못된 실수로 몸캠피씽에 당하고 있다면 즉각적으로 신고하여 전문기관에 의뢰를 요청해야 한다.

한국사이버보안협회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지금 바로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 되어있는 음란 사진, 영상을 삭제하시길 바라며, 피해자가 탈취된 정보들로 하여금 주변의 지인들까지도 피해가 초래되기 때문에 더욱 각별히 주의 해야하며 만약 몸캠피씽을 당하고 있다면 신속하게 전문기관에 협조를 요청하는 것을 당부드린다. 라고 전했다.

디포렌식코리아 김현걸 대표는 “최근에는 몸캠피싱뿐 만 아니라 모바일범죄가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보안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하는 것이 중요하며, 몸캠피씽 사고를 당하여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면서 “이러한 상황에 놓이게 될때 업체를 선정 하고자 할때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인증이 되어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디포렌식코리아는 몸캠피씽 이라는 범죄가 생겨난 2014년부터 IT강력보안, 동유포차단 등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피해자들의 구제에 힘쓰고 있으며 나날이 교묘해지는 몸캠피씽범죄의 신종수법과 행동패턴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디포렌식코리아 는 동영상유포 차단 사례성공률이 99%에 달한다고 전했다. 또한 24시 실시간으로 대응을 할 수 있어 어느 시간대라도 상담을 요청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피싱피해를 당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홈페이지를 통해 도움을 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