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5 (금)
홈플러스, 인프라 안정화 위해 IBM WAS 확대 도입
상태바
홈플러스, 인프라 안정화 위해 IBM WAS 확대 도입
  • 길민권
  • 승인 2013.07.29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 거래 응답 시간 50% 절감, 24시간 서비스 지속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 www.ibm.com/kr)은 홈플러스가 자사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배치 지원 플랫폼인 ‘IBM WAS(WebSphere Application Server)’를 도입, 안정적인 웹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해 개발자와 고객에게 편의 제공을 극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IBM WAS 도입을 통해 기존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통합해 유용성, 확장성 및 안정성을 대폭 개선했다. IBM WAS의 자가관리, 동적 로드밸런싱 등의 고급 기능을 활용해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였으며, 부하량을 분산함으로써 기존 대비 성능을 약 3배 높였다. 이를 계기로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운영 비용도 절감하는 효과를 확보했다. 평균 거래 응답시간을 기존 웹 인프라 환경 대비 최대 50% 줄였고 99.9%의 가용성을 확보해 고객에게 24시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사용 비용 및 운영 인력 비용도 최소화하여 총소유비용(TCO)도 크게 절감했다.
 
홈플러스 도선옥 전자상거래시스템 팀장은 "IBM WAS를 도입한 이후 관리자의 워크로드가 절감 되었고 안정적인 관리 환경으로 인해 사전에 장애를 방지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인프라 관리 비용, 유지보수 비용 등을 고려하여 통합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 전반적인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경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11년 온라인 쇼핑몰인 오토코리아(Otto Korea)를 인수합병한 후 온라인몰 강화에 나서면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다 안정적인 웹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피인수 업체의 시스템과 기존에 운영하던 웹 애플리케이션 인프라를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모바일 사업 환경을 확대하기 위해 IBM WAS를 도입, 중장기적인 모바일 지원 로드맵을 보유하고 있는 웹 인프라 시스템의 기반을 마련했다.
 
한국IBM이 홈플러스에 구축한 IBM WAS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배치하고 관리하기 위해 필수적인 기반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비즈니스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중요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작은 규모의 부서 단위 애플리케이션까지 폭넓은 범위에서 확장성 및 관리 편의성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으로, 동종 또는 이기종 환경에서 발생하는 비용 및 문제점들을 균형적으로 해결한다.
 
IBM WAS의 주요 기능으로는 개발자를 위해 특화된 경량형 WAS Liberty Profile 제공, 애플리케이션 버전 관리 및 자가 치유 기능, 동적 라우팅을 통한 지능형 관리, 메모리 누수 감지를 통한 안정성 극대화, 인 메모리 데이터 그리드 기능을 통한 성능 극대화 등이 있다.
 
한국IBM 소프트웨어 그룹 홍기찬 상무는 “IBM은 애플리케이션 서버 미들웨어 시장 선두주자로서 미들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솔루션 분야에서 광범위한 전문성을 가지고 검증된 플랫폼을 널리 보급하고 있다”며 “대형 유통 업계를 선도하는 홈플러스가 IBM WAS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웹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관련 시장의 스탠다드 플랫폼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