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45 (금)
기업 정보보안 책임자 대상 100% 정부지원 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기업 정보보안 책임자 대상 100% 정부지원 교육과정 개설!
  • 길민권
  • 승인 2013.07.28 12: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 통해 운영하는 교육과정
KISA 파트너 기관으로 선정된 상명대학교에서 실시
2013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을 통해 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고용노동부 2013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운영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의 파트너 기관으로 선정된 상명대학교에서 실시한다.
 
교육은 주로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협약이 체결된 일반기업의 정보보호 책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교육비는 100% 정부에서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1회 교육 시, 25명의 소수정예 교육인원이 4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올해 총 4회에 걸친 교육과정이 이어질 예정이다. 미 협약기업 수강희망자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협약 체결 후, 교육과정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교육목표에 대해 상명대 유진호 교수는 “보안경영 마인드와 보안공학지식을 보유한 정보보안책임자 양성과 정보보안책임자 양성을 통해 기업의 정보보호 수준 제고 및 향상을 시키고 이론적 학습과 실무병행을 통해 기업특성에 맞는 보안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라고 밝혔다.  
 
유 교수는 “교육비는 100% 정부에서 지원하며 총 교육시간의 80% 이상 출석을 기준으로 수료여부가 결정된다. 미협약기업의 수강희망자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협약 체결 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상명대학교 홈페이지(www.smu.ac.kr)를 참조하면 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