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0 (금)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선착순 장학지원 이벤트 열려
상태바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선착순 장학지원 이벤트 열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16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0시 송출]190416_가능매체_pj_한검평(빅데이터)_이미지.jpg
한국장학진흥원이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 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로 수강생들의 평생교육을 응원하고 있다. 

이번 선착순 장학지원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소셜네트워크분석,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제작된 강의로 딥러닝(DEEPLEARNING), 머신러닝(MACHINELEARNING), 하둡(HADOOP) 관련 전문용어에 대한 개념을 배울 수 있다. 100% 온라인 무료수강이 가능한 만큼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 소지자가 아니더라도 비용 부담 없이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AI)로봇 시대에 적합한 실무교육을 접할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전체 강의는 컴퓨터공학과진로 희망자, 통계학과 전공자, 상공회의소 자격증 취득자, 데이터마이닝솔루션 활용사례 컨퍼런스 공모전 수상자가 아닌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점이 특징이다. 

다음으로 ‘코딩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생활코딩 독학을 위한 강의로 설계되었다.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소프트웨어(SW) 코딩테스트대회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수강생들은 언플러그드코딩을 통해 창의사고력을 기를 수 있고, 드론코딩, 인벤터 등과 관련된 전문지식을 배우게 된다. 향후 교육자를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유아코딩입문, 어린이코딩스쿨, 유치원코딩체험 관련 교육 노하우도 얻을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인벤터, R패키지 기초강의 후기, 통합검색사이트엔진, 파이썬(PHYTON)에 대해 궁금했으나 강의 수강 비용 때문에 자격증 취득을 미뤄왔던 이들을 위해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 코딩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음은 물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무료 응시 기회도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 브랜드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선보인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