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30 (화)
데이터 복구 전문 '예스컴' 외장하드, 스마트폰 등 상황에 따른 맞춤형 복구 서비스 제공
상태바
데이터 복구 전문 '예스컴' 외장하드, 스마트폰 등 상황에 따른 맞춤형 복구 서비스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12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36879_0.jpg

외장하드는 대용량의 사진, 문서,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간단한 연결만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 보관이 용이해 백업 용도로도 많이 이용되는 이동식 저장매체이다.

하지만 작은 충격에도 고장이 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고장증상에는 컴퓨터(pc, 노트북, 맥북 등)에 연결을 했지만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 외장하드 인식불가, 디스크 드라이브 명은 보이지만 용량이 표시가 되지 않는 디스크 파티션 오류, 용량은 제대로 표시가 되지만 접근 불가나 포맷 메세지 창이 나오는 오류메시지, 인식 안될 때 등 다양하다. 또는 삭제, 빠른포맷, 파티션삭제와 같은 실수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이 때 AS센터에서 수리보다는 교환 또는 새제품 구매를 권유하기 때문에 외장하드 내의 정보를 되살리기 위해서는 데이터복구 또는 복원이 필요하다.

데이터복구 전문 업체 '예스컴'은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는 하나의 증상이라고 해도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어 상황 에 맞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문제의 발생 원인을 먼저 분석하고 해결해야 데이타에 접근이 가능해지며 데이터복원을 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이 된다. 데이터복구센터 엔지니어의 판단과 전용 복구장비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얼마나 정 확한 분석과 해결 능력이 있느냐에 따라 결과물의 차이가 나게 된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능력있는 업체를 선정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데이터복원 전문 '예스컴'에서는 외장하드복구 외에도 컴퓨터, 노트북 수리, SSD, 하드디스크 복구, USB 메모리 및 랜섬웨어(매그니베르, 갠드크 랩) 복구 서비스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데이터 영구삭제, 빠른 포맷, 파티션 삭제 및 충격, 침수에 의한 외장하드 인식안될때, ‘하드디스크에서 소리가 나요’ 등 다 양한 증상에 의한 해결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스마트폰 복구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이 결정 적인 법정 증거물로 채택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디지털 포렌식 증거감정서 작성을 전문적으로 처리한다. 핸드폰 사진, 동영상, 전화번호부, 통화기록, 첨부파일 복원 및 아이폰 복구 (무한사과, 무한로딩)도 빠른 해결이 가능하다.

강남을 중심으로 중랑, 서초, 송파 등 서울 전 지역과 의정부, 파주, 군포 등 경기 인천 전 지역에 대한 무료 출장 및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외 지역에 대한 택배접수 및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4월 말까지 공임 비용 할인이벤트를 통해 데이터복구비용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