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0 (금)
최대 120일 결제 건까지 환불이 가능한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업체 ‘스피드환불’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눈길
상태바
최대 120일 결제 건까지 환불이 가능한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업체 ‘스피드환불’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12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jpg

모바일 게임은 모바일 게임 시장의 확대와 스마트폰의 기기성능이 발전하게 되면서 게임성이 이전에 비해 월등하게 발전하게 되었으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국내의 게임 시장에서는 RPG장르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RPG 게임은 기본적으로 자동사냥을 통해 캐릭터를 키우게 된다. 또한 게임내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는 게임 머니와 현금결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유료재화가 있는 것이 모바일 RPG장르의 특징이다.

유료재화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들은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나 뽑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데,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나 뽑기형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어 유저들 사이에서 첨예하게 의견이 대립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의 경우 아이템을 구매한 사람과 구매하지 않은 사람의 차이가 매우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뿐만 아니라 신규 아이템 및 캐릭터를 출시할 경우 기존의 아이템이나 캐릭터보다 좋은 능력을 가진 경우가 많아 지속적인 현금 결제를 필요로 한다.

게임사의 과도한 현금결제에 지친 유저들은 환불까지 결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최근 주목받고 있는 곳이 있다. 모바일 게임 환불 전문업체로 알려진 ‘스피드환불’이라는 곳으로 다른 업체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율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 ‘스피드환불’은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 안내를 진행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전화 상담 혹은 카카오 상담으로 1차상담이 이뤄지게 되며 이후 환불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환불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게 된다.

구매일로부터 120일, 애플환불은 60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은 영업일을 기준으로 처리되게 된다. 모바일 결제의 경우 1일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기프트 카드의 경우 1~2일이 소요되고 신용카드의 경우 3~10일, 체크카드의 경우 2~10일가량 소요된다.

또한 초한지M 환불, 촉산세계 환불, 카무라이 트라이브 환불, 카오스마스터즈 환불, 카오스블레이드 환불, 캔디크러쉬사가 환불 다양한 게임의 환불 문의가 가능하다.

한편 ‘스피드환불’ 관계자는 “무허가로 업체를 운영하며 선수수료를 요구하거나 기존의 업체를 사칭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저렴한 수수료에 현혹되어 섣부르게 업체를 선정할 시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