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50 (목)
‘비온시이노베이터’, 다양한 환경에서 운영 가능한 EMS 플랫폼 개발
상태바
‘비온시이노베이터’, 다양한 환경에서 운영 가능한 EMS 플랫폼 개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11 15: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36643_0.png
(사진제공=(주)비온시이노베이터)

주식회사 비온시이노베이터(대표 김용수)는 태양광발전사업, 풍력발전사업, 에너지 절감을 위한 건물/공장 운영 전력 제어, DR 기반 수요반응에 의한 전력제어 등 다양한 환경에서 운영이 가능한 EMS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회사가 개발한 EMS 플랫폼은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와 배터리를 연계한 ESS의 통합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다수의 연구 및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하여다양한 제조사의 PCS, 배터리 및 계측장비와 연계를 지원하며, 다양한 ESS환경에서 전력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DR 프로토콜 연계를 통한 수요반응, 스케줄제어를 통한 피크제어를 지원하여 다양한 ESS 적용 환경에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개발한 EMS 플랫폼은 원격 EMS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여 사용자에게 서버를 통한 원격 PC 접속과 MOBILE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운용 현황 확인이 가능하며 ESS 고장시 SMS를 통한 알림과 시스템 자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LOCAL EMS/PMS 최적화를 통해 ESS 운용 시나리오별 시운전 기간을 두고 ESS를 가동하여 ESS 현황을 파악하며 실제 PCS 출력효율과 ESS 변압기의 효율을 감안하여 정확한 수익성 계산이 가능하도록 하였다고 한다.

비온시이노베이터 하태진 연구소장은 “시스템 개발 초기 단계부터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개발 제품에 대한 요구사항 및 시장 수용과 실행에서의 문제점 등을 해소하여 제품의 경쟁력을 확보하였으며 지역내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하여 점차적으로 전국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자 합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