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55 (금)
구글, 애플 환불 대행 업체 ‘스피드환불’, 안전하고 빠른 모바일 게임 환불 진행
상태바
구글, 애플 환불 대행 업체 ‘스피드환불’, 안전하고 빠른 모바일 게임 환불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0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35853_0.jpg

양산형 모바일 게임의 지나친 현금결제 유도와 사행성을 띄는 뽑기형 아이템에 지친 유저들은 게임을 떠나고 있다. 이에 따라 환불을 결심하는 유저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모바일 게임 환불은 홀로 진행하는 것이 쉽지가 않다.

홀로 환불을 진행하는 유저들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취득한 후 환불을 진행하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은 결제구조가 복잡하며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환불이 거절되는 경우가 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최근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로 인한 피해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주의가 요망된다. 비양심적인 업체들은 선 수수료를 요구한 뒤 환불을 진행해주지 않거나 환불에 실패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기존의 업체들을 사칭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가운데, 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 업체로 알려진 ‘스피드환불’이 주목받고 있다. 다른 업체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율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 입금을 진행하고 있어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소비자들에게 받고 있다.

1차적으로 전화 상담 혹은 카카오 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환불 관련 전문가에게 꼼꼼한 맞춤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이후 환불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환불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을 진행하게 된다. 구글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120일, 애플의 경우 60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하다.

또한 오늘부터 지쟈스 환불, 오르모바일 환불, 오빠2 환불, 오크 복수의맹세 환불, 오크 전쟁의서막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문의가 가능하다.

끝으로 스피드환불 관계자는 “환불을 진행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SNS상이나 메신저를 통해 기존 업체들을 사칭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며 “회사가 아닌 개인 전화번호를 사용한다 거나 사업자 번호가 없을 경우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