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55 (금)
원투씨엠, 제3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움 참여
상태바
원투씨엠, 제3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움 참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4.08 2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투씨엠의 에코스 스템프(echoss Stamp)
▲ 원투씨엠의 에코스 스템프(echoss Stamp)
원투씨엠(대표 한정균)은 키움증권, 하나은행, SK텔레콤 등이 주도하는 제3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움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원투씨엠은 ‘폰에 찍는 스탬프’라고 불리는 스마트스탬프(에코스 스템프) 기술을 기반으로 O2O(Online to Offline) 사업 및 핀테크 사업을 국내 및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이번 원투씨엠의 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움 참여는 전문 핀테크 기업이 인터넷전문은행 설립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인터넷전문은행 설립을 위한 컨소시움 간의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 핀테크 기업의 참여는 설립될 인터넷전문은행에 보다 혁신적인 모델이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원투씨엠은 스마트스템프 기술과 다양한 핀테크 기술 및 사업 모델을 기반으로 22개국에서 사업화를 하였으며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현지의 유력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핀테크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원투씨엠의 한정균 대표는 “원투씨엠이 보유한 다양한 혁신적 중소상공인 대상 핀테크 사업 모델 및 서비스 모델과 22개국의 사업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설립될 인터넷 전문은행과 협력하여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뱅킹 서비스와 뱅킹 연계 서비스를 구현하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