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55 (금)
아이들과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우림원예종묘 가든센터’, 나무와 식물 보며 즐기는 온실카페 데이트 인기
상태바
아이들과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우림원예종묘 가든센터’, 나무와 식물 보며 즐기는 온실카페 데이트 인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08 1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jpg

따뜻한 봄이 다가오면서 꽃을 보러 나가려는 이들 중 서울 및 경기도 가든센터를 찾는 연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가정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을 하며 가족 나들이를 하려는 이들 역시 늘고 있다.

‘우림원예 가든센터’를 운영하는 우림원예종묘에서는 인터넷 쇼핑몰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연인들 함께 올 수 있는 가드닝 센터를 만들었다. 2,000평의 넓은 공간, 5000여종의 다양한 상품으로 나무와 꽃, 허브, 화분, 조경자재 등 전시하여 어른들의 가드닝(Gardening) 쇼핑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꽃, 나무, 식물들을 체험 할 수 있는 생태 환경 학습장으로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온실카페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커피와 차로 체험과 쇼핑을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국내 유일 실내 가드닝(Gardening)쇼핑센터 ‘우림원예 가든센터’에서 미세먼지를 피해 실내 쇼핑을 즐길 수 있는데 공기 정화를 시켜주는 꽃과 나무 등 자연의 향기를 맡으며 힐링할 수 있으며, 내부에 위치하여 비에 맞지 않고 날씨와 상관없이 쇼핑이 가능하다.

‘우림원예 가든센터’에서 구입 가능한 식물들의 종류로는 조경·준공수 알려진 마취목, 분홍수양때죽나무, 금목서/은목서, 서향(천리향), 돈나무(만리향), 황금사철/은사철, 주목, 사철나무 등이 있으며 과실·유실수 알려진 망고나무, 라즈베리(폴골드), 대왕단감, 왜성체리, 서양자두 플루오트, 칼슘나무, 미니사과(알프스오토매), 화이트오디 등 이외에도 수천여 종이 있다.

이어 키워서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특용·약용수로 알려진 접목꾸지뽕, 오갈피, 오미자, 참죽나무(참중나무), 삼지구엽초(음양곽) 등과 관목·화목류와 지피·야생화, 잔디·꽃·구근, 조경자재·퇴비 등 여러 가지 식물들을 보고 느끼며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며 구입 가능하다. 또한 이 곳에서는 구입한 나무, 꽃 등 식물들을 바로 원하는 화분에 식재(심기)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다.

과천 선바위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우림원예 가든센터’는 서울에서 가까운 위치로 서울 서초, 양재 및 사당과 경기도 안양, 의왕 및 수원 등에서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하철 4호선 선바위역 및 환경사업소 버스정류장과 가까운 위치로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갈 수 있다. 상세 주소는 우림원예 가든센터 검색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

2019년 3월 30일 정식 오픈 이벤트로 방문 시 미니 허브를 증정하며,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글을 올리거나 ‘우림원예 가든센터’의 카카오플친이 되면 다육이 미니화분을 증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