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05 (금)
학교/재난 안전교육지도사(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열려
상태바
학교/재난 안전교육지도사(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열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04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0시 송출]190404_가능매체_pj_한검평(안전교육)_이미지.jpg
한국장학진흥원이 안전교육지도사, 학교보안안전지도사, 재난안전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까지 전액 지원해주는 장학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이벤트 참가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안전지도사’를 기입하는 것이다.

안전교육지도사(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안전관리의 기본개념, 응급처치 행동요령 등 안전사고에 관한 예방법 및 대처법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학교안전사고부터 공공장소 대형사고, 자연 재난 응급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재난 안전교육관리사, 안전교육강사로 진로를 생각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학교보안안전지도사 자격증 교육 과정은 학교 전반적인 안전을 책임지며 다양한 요소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전문 스킬을 다룬다. 초등생 안전, 청소년 안전, 장애인 안전을 지키는 방법을 배워 학교보안관, 아동안전교육지도사로서 필요한 경쟁력을 쌓을 수 있다.

재난안전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에서는 산업재해, 화재, 식중독 등 사회재난과 자연재난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전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재난안전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재난안전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인재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질 거라는 게 교육원 측의 전망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평소 산업안전지도사, 기업재난관리사 직종으로 취업을 준비하며 관련 자격증을 찾던 이들에게 좋은 기회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를 기념해 장학 이벤트 당첨자에게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