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5:55 (화)
인텔, ‘데이터 이동, 저장 및 처리’ 위한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발표
상태바
인텔, ‘데이터 이동, 저장 및 처리’ 위한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4.03 17: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텔코리아 나승주 상무가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와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를 들고 있다.
▲ 인텔코리아 나승주 상무가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와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를 들고 있다.
인텔은 오늘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인텔 옵테인 DC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 고객들이 자신이 보유한 데이터에서 더욱 가치있는 데이터를 추출하도록 돕는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기술로 구성된 새로운 데이터 중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인텔의 최신 데이터 센터 솔루션은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인프라 및 인텔리전트 엣지 애플리케이션 내 광범위한 활용사례를 타깃으로 하며, AI와 5G를 포함해 급증하는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나빈 셰노이(Navin Shenoy) 인텔 데이터센터 그룹 담당 총괄 부사장은 “오늘 발표는 인텔의 새로운 데이터 중심 전략을 반영한다”라며 “오늘 발표된 제품 포트폴리오는 데이터센터에서 엣지까지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에서 데이터를 이동, 저장, 처리할 수 있는 인텔의 독보적인 역량을 강조한다. 내장된 AI 가속화와 혁신적인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 지원으로 인텔의 2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고객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의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인텔 제온 D-1600 프로세서,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 및 인텔 SSD D5-P4326은 모두 오늘 공식 공개됐다. 인텔 이더넷 800 시리즈는 오늘부터 샘플링이 제공되며, 생산 일정은 2019년 3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10nm FPGA의 새로운 인텔 애질렉스 FPGA 제품군은 2019년 하반기부터 샘플링을 시작할 예정이다. 인텔은 인텔 제온 플래티넘 9200 프로세서가 탑재된 시스템이 2019년 상반기에 출하되고, 올 하반기에 공급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인텔 옵테인 DC SSD D4800X의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