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20 (금)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4월 얼리버드 신입생 모집 다양한 장학금 눈길
상태바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4월 얼리버드 신입생 모집 다양한 장학금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02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34341_0.png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19학년도 2학기와 2020학년도 1학기 예비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특히, 수능 내신 성적 반영 없이 100% 입학사정관제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어 패션 관련 학과를 알아보는 수험생 사이에서 관심이 뜨겁다.

입학사정관제를 통한 신입생 선발방식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자기소개서를 포함한 서류평가와 일대일 면접평가를 통해 패션 진로에 필요한 성실함, 열정 등 인성과 적성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4월 한 달 동안 원서접수를 한 학생들에게 얼리버드 특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얼리버드 특별 장학금은 미리 패션디자이너와 패션MD 등 패션 진로를 결정한 학생들을 응원하고 경제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편성됐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입생 · 재학생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얼리버드장학금, 졸업패션쇼장학금을 비롯한 장학금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신입생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3학년 · 고등학교 졸업자 · 대학 중퇴자 · 대학 졸업자 · 검정고시 합격자이다. 고등학교 졸업 예정이거나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패션 단일화 교육기관으로 평생교육법에 의거하여 교육부 장관 명의의 4년제 패션학사학위,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2019년에는 4차 산업 시대의 현장실무인재 육성을 목표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한 기능성 패션 디자인부터 빅데이터 분석, 패션업계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클로딩 기술인 패턴CAD와 3D 프린터, 가상착의 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한 가상의작제작까지 폭넓은 교육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현재 패션디자인전공과 패션비즈니스전공, 주 1회 과정(통합과정)으로 신입생 지원이 가능하다. 주 1회 과정은 패션디자인과 패션비즈니스 통합과정으로 토요일 하루 수업을 통해 패션전문학사 및 학사 취득이 가능하여 재직자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2019학년도 2학기 및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은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