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00 (금)
우수 퍼블릭 체인 프로젝트 Lambda, IOST와의 협력 통해 스토리지 서비스 진행
상태바
우수 퍼블릭 체인 프로젝트 Lambda, IOST와의 협력 통해 스토리지 서비스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01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mbda 는 무한대로 스토리지 공간 제공이 가능한 블록체인 인프라 스트럭쳐이다. Lambda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Dapp에 무제한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멀티 체인 데이터 저장, 크로스 체인 데이터 관리, 데이터 프라이버시 보호, 유저 데이터 소유권 검증 및 분산화된 스마트 컴퓨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Lambda는 샤딩과 차일드 체인을 사용해서 시스템의 확장성을 대폭 높인 미래 지향형 데이터 서비스이다.

Lambda프로젝트는 Zhen fund, Metropolis VC, Dfund, Fu City Fund, Bluehill(IOST개발자 커뮤니티의 성장을 추진하고 IOST 에코 파트너스에 투자하는 기금회)등 탑티어 투자기관으로부터 수천만 인민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Lambda의 핵심 팀멤버들은 오픈소스 프로젝트 R&D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Apache의 다양한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Camel, Akka, Drill등에 공헌한 경험이 있다. 

대부분의 팀 멤버들은 APM SaaS회사인OneAPM에서 이직했으며, OneAPM 시스템은 전성기에는 매일 1,000억개의 데이터를 처리한 경험이 있다. 블록체인은 일종의 분산화 컴퓨팅 시스템이지만, 이더리움, EOS를 포함한 많은 퍼블릭 체인들이 해결한 건 데이터의 분산화 컴퓨팅일 뿐이고, 데이터의 분산화 저장을 제공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Lambda 이와 같은 문제는 블록체인 진정한 의미에서 분산화되지 못하는 결과를 자아내고 있다. Lambda는 플랫폼 중에 스토리지 풀과 블록체인 등 듀얼 네트워크 구조의 시스템을 구성했다. (IPFS/FileCoin와 유사) 스토리지 풀은 스토리지를 책임지며, 블록체인은 스토리지 풀 시스템의 방문, 통제를 책임지게 된다. 듀얼 네트워크 구조는 차일드 체인으로 연결되며, 최종적으로 인터랙션이 된다. 

협력 결정 후, IOST는 Lambda와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에 안전성, 확장성 있는 거래 능력 및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저장노드에 대한 검증과 컨센서스를 통해 유저와 스토리지 간의 신뢰 문제를 해결한다. 

IOST의 창시자 Jimmy는 “우리는 Lambda와의 협력을 통해 IOST가 더 큰 규모의 응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생각하며, 양측은 함께 블록체인의 스토리지 무결성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 우리는 Lambda라는 파트너와 협력하게 되어 무척 기쁘며, Lambda와 함께 강력한 분산화 스토리지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최후에는 함께 블록체인이라는 영역을 발전시켜 나갔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Lambda 창시자 허샤오양은 “Lambda 와 IOST는 모두 스토리지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분야라는 데 생각을 같이하고 있다. Lambda 기술 개발팀은 IOST의 팀과 함께 노력해 IOST가 Lambda가 제공하는 인프라 플랫폼 상에서 높은 효율과 안전하게 운용되기를 기원한다. IOST 는 Lambda의 테크 퍼블릭체인 영역에서 가장 중요한 파트너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IOST와Lambda는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며, 전략적으로 탈중앙화된 응용의 성장을 확보하고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IOST는 Sequoia, Zhen Fund등 세계적인 탑 티어 달러펀드들이 지원하며, 온라인 서비스 제공사업자를 위해 개발된 블록체인 응용 플랫폼이다. IOST는 POB 컨센서스 기제와 Layer 2 솔루션의 디자인을 통해 수평 확장과 고성능 Through Put을 만들어 간다. 

또, 커뮤니티 자체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방법으로 서드 파티 개발자, 크리에이터 및 기업에 가치 실현을 하는 플랫폼이다. IOST 는 DPos 기반의EOS 보다 더 분산화 되어있고,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 보다 더 큰 확장성을 자랑한다. 

Lambda는 빠르고 안전하며 확장성이 뛰어난 블록체인 인프라 프로젝트로,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 무제한 확장성을 갖춘 데이터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하며 다중 체인 데이터 공동 스토리지, 크로스 체인 데이터 관리,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실행 가능한 데이터 소유(PDP), 분산 지능형 공동 서비스 제공 논리 디커플링과 람다 체인과 람다 DB의 독립적 구현 가능성 등을 제공하고 있다. 

Lambda는 현재 Bitmain, Zhen Fund, Metropolis VC, Dfund, Fun City Fund, Ceyuan Digital Fund, Block VC, FBG, INBlockchain, Time Stamp Capital, NGC, DATA Foundation, Star Yao Capital, Red Bank Capital, Geekbeans VC, Bluehill 등 기관으로부터 수천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