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55 (화)
카스퍼스키 랩,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스캔 공개
상태바
카스퍼스키 랩,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스캔 공개
  • 길민권
  • 승인 2013.07.17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보안 상태 점검해 주는 무료 프로그램
카스퍼스키 랩(www.kaspersky.co.kr)은 컴퓨터의 보안 상태를 점검해 주는 무료 프로그램인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스캔'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이 없거나 기존 보안 솔루션에서 탐지하지 못하는 취약점이나 악성 코드가 있는지 한번 더 확인하기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무료 도구다.
 
특히,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스캔은 설치 후 컴퓨터를 재부팅할 필요 없이 빠르게 검사를 시작할 수 있고, 충돌 없이 다른 보안 솔루션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컴퓨터 전체를 지정한 스케줄에 따라 전체 검사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를 수행한다. 상세한 탐지 리포트를 통해 발견된 취약점이나 악성 코드를 확인할 수도 있다.
 
업체 관계자는 “비록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스캔이 거의 대부분의 악성 코드를 탐지할 수 있지만 루트킷과 같은 복잡한 악성 코드의 탐지와 치료는 다양한 보호 기능이 연동된 보안 솔루션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카스퍼스키랩 관계자는 “모바일 기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윈도우 PC는 대다수 사용자가 이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기기다. 하지만, 최근 조사에 따르면 여전히 15%의 사용자는 보안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동시에 60%의 사용자가 악성 코드에 의한 개인 정보 유출을 염려하고 있다”며 “이제 무료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스캔을 사용해 PC 보안 상태를 확인하고 발견된 보안 위협에 대처할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을 찾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스캔은 한국카스퍼스키랩의 공식 홈페이지(www.kaspersky.co.kr)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