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3 12:27 (월)
"몸캠피씽 협박 대응 위한 전문 업체 선택, 신중함 기해야"
상태바
"몸캠피씽 협박 대응 위한 전문 업체 선택, 신중함 기해야"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30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jpg

최근 인터넷 음란물, 피싱 등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의 다양한 정책 등이 나오고 있지만 이를 완벽히 저지하기에 한계가 존재하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몸캠피씽의 경우 피해자의 커다란 정신적, 경제적 피해를 야기하는 신종 사이버 범죄로 이슈가 되고 있다. 몸캠피씽이란, 성적인 대화로 호기심을 유발한 뒤 음란성 영상채팅을 유도하고 해당 영상을 녹화하여 지인들에게 유포한다는 내용으로 협박하는 범죄다. 협박 요구 사항은 대부분이 금전이다.

이러한 몸캠피씽 범죄는 주로 휴대폰 메신저 어플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음성이 들리지 않는다며 악성코드 파일을 음성 관련 파일로 위장한 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하도록 유도하는 치밀한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를 다운로드 및 설치한 스마트폰의 주소록, 통화기록 등의 개인정보를 갈취해가는 수법을 사용한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몸캠피씽 전문 대응 업체들이 속속등장하고 있다. 이때 중요한 점은 사설업체 선정 요령을 미리 파악해야 한다는 점이다.

몸캠피씽 전문 대응 업체 선택 전 반드시 사업자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특히 협박에 사용된 영상을 완전히 삭제할 수 있다고만 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대응 결과물도 없이 상대서버를 해킹, 디도스 공격 등을 했다며 인위적으로 보고서를 만들어 보여 주는 업체도 피해야 한다.

케어라풋은 몸캠피씽 등 사이버 범죄 피해자들의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긴급대응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대표 악성프로그램인 시크릿톡을 분석하여 제어할 수 있는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금전적 피해 뿐 아니라 몸캠피씽의 종합적인 맞춤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정식 등록된 사업체로서 고객 신뢰를 얻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변종 몸캠피씽 대응 솔루션도 갖추고 있다.

케어라풋 관계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압축된 형태의 zip파일이나 rar파일 등 apk파일을 설치하라고 하는 경우나 아이폰에서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요구하는 경우, 몸캠피씽을 의심해봐야 한다"라며 "모르는 사람이 알려주는 사이트 링크나 시크릿톡과 같은 악성프로그램, 출처를 알 수 없는 프로그램 등을 함부로 다운로드 받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