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05 (화)
인포섹, 시큐어코딩 관리시스템 SIMS 출시
상태바
인포섹, 시큐어코딩 관리시스템 SIMS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3.07.16 1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스코드 관리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SW개발 관리체계 구현목표
인포섹에서 시큐어코딩 신제품이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소프트웨어 취약점에 대한 사전 점검, 관리가 가능한 '시큐어코딩 이노베이션 관리시스템(SIMS: Secure-coding Innovation Management System)'이다.   

 
인포섹(대표 신수정)의 ‘SIMS’는 소스코드 관리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고객사에 맞는 점검엔진을 적용해 최적의 소프트웨어 개발 관리체계 구현을 통한 소스코드 취약점 예방을 목표로 한 시스템이다.
 
‘SIMS’는 시큐어코딩의 핵심인 개발 전 과정을 통해 소스코드 취약점 진단 결과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기존 취약점 진단 툴의 기능에 관리 프로세스를 도입해 점검대상 소스 전체에 대한 협업관리 기능, 점검이력 및 취약점에 대한 추이관리 기능, 형상/배포관리 프로세스와 연계한 통제보완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이 시스템을 통해 지난 4월부터 통신서비스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소스코드 진단 프로젝트 시범서비스를 진행해왔으며, 제조서비스 고객을 대상으로 구축 착수 단계에 있으며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준 인포섹 보안관제팀장은 “소스코드 취약점 진단 및 관리는 시큐어코딩 의무화라는 법적 규제를 떠나 기업에 발생할 수 있는 보안위협을 최소화하기 위해 반드시 실행 되어야 하는 필수 점검사항”이라며 “인포섹은 다양한 고객사가 보유한 100여개 이상의 소스코드에 대한 취약점 진단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과 차별화 된 시큐어코딩 관리시스템인 SIMS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사별 맞춤 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이라고 설명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