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 21:34 (화)
엘림넷-리눅스데이타시스템, 클라우드 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엘림넷-리눅스데이타시스템, 클라우드 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3.28 0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 위한 SDN 솔루션 공동 연구 개발

▲ 한환희 엘림넷 대표(왼쪽), 정정모 리눅스데이타시스템 대표(오른쪽)가 양해각서(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환희 엘림넷 대표(왼쪽), 정정모 리눅스데이타시스템 대표(오른쪽)가 양해각서(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엘림넷(대표 한환희)이 리눅스데이타시스템(대표 정정모)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문 기술과 사업 기반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교류하여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의 구축, 컨설팅, 운영 전반을 공동 지원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첫 단계로써 클라우드는 공공, 금융 등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기본 인프라로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보다 중요한 것은 이후의 실제 운영이다.

양사는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운영, 유지보수 인력은 이 부족한 현재의 상황을 공감하고 각 사의 전문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MOU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양사 기술진들로 TFT를 구성해 클라우드 전환/운영 거버넌스 체계, 가이드라인 수립 등에 대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운영 서비스 체계를 만들 계획이며, 또한 하이브리드 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SDN 솔루션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엘림넷은 기존 국내 1세대 ISP, IDC사업자로 출발해 2013년 클라우드 기반 정보보안 플랫폼 서비스를 개시한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 안정적으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네트워크 및 어플리케이션 보안 전문 기업이며, 리눅스데이타시스템은 국내 대기업에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한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 산업 전반의 클라우드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 최대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G-PRIVACY 2019> 4월 10일 개최. 7시간 보안교육 이수 가능.

-사전등록: http://conf.dailysecu.com/conference/g-privacy/2019.html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