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35 (토)
KISA,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동화공모전 개최
상태바
KISA,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동화공모전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1.08.24 18: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서종렬 원장)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3일까지 유아들이 조기에 창의적이고, 올바른 인터넷 이용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유아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이하 아인세)’ 그림동화를 공모한다.
 
공모에는 교원, 부모, 관련 학과 대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노랑강아지 부비 캐릭터를 활용하여 그림책으로 만들어질 원고(그림 제외)를 공모 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하고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포상으로는 1등 1명에 300만원, 2등 2명에 각각 100만원, 3등 2명에 각각 50만원씩 수여되며, 특히 1등 작품은 그림동화책으로 제작되어 전국 유치원에 배포됨은 물론, 플래쉬 영상, 모바일 앱으로 만들어져 유아 포털사이트, 앱 스토어 등을 통해 범국민에게 서비스 될 예정이다.
 
한편, KISA(키사)는 지난해에 개발한 ‘유아 인터넷미디어 체험교실’  심화ㆍ단기 교육 프로그램 및 부모 특강 등을 전국 100여개 유치원을 대상으로 9월부터 시행하며, ‘유아 아인세 그림그리기 대회’, ‘유아 인터넷미디어 체험교실 우수 운영기관 사례발표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종렬 KISA 원장은 “유아의 인터넷이용이 63%에 달하고 있어 조기에 건강한 인터넷 이용습관을 갖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유아에게 적합한 다양한 놀이체험 교육 및 캠페인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참고사이트 : imucc.kisa.or.kr
◇응모방법 : 이메일 접수 internet@hanuribooks.co.kr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