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9 07:35 (수)
IBM, 이스라엘 가상화 기업 CSL 인터내셔널 인수 계획
상태바
IBM, 이스라엘 가상화 기업 CSL 인터내셔널 인수 계획
  • 길민권
  • 승인 2013.07.11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프레임 시스템 z 역량 강화 위한 전략적 투자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 www.ibm.com/kr)은 IBM이 미국 뉴욕 현지 시각으로 9일, 이스라엘 가상화 관리 기술 기업 ‘CSL 인터내셔널(www.csl-int.com)’을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SL 인터내셔널은 IBM 메인프레임 ‘시스템 z’ 제품군 중 ‘z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 가상화 관리 기술을 공급하고 있다. z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은 수천 개의 상용 서버로 처리하던 작업들을 단일 시스템이 처리할 수 있도록 정리해 효과적인 인프라 관리 능력과 보안성은 물론, 경제성까지 우수한 메인프레임 시스템이다.
 
IBM의 CSL 인터내셔널 인수는 시스템 z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이며, 시스템 z 기반의 통합 클라우드 컴퓨팅 구현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BM에서 시스템 z 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는 그렉 롯코(Greg Lotko) 부사장은 “최근 기업들이 스마트한 컴퓨팅 환경을 구축함에 있어 우수한 보안성은 물론, 향후 확장의 용이함까지 생각한 경제성, 관리의 효율성 등 과거보다 고려 요인이 많아졌다”며 “IBM 시스템 z 기반 리눅스는 이런 요소들에 대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 2013년 1분기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0% 가까이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IBM은 이번 인수 작업이 올해 3분기 내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