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7 15:05 (월)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 AV-Test 인증 획득
상태바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 AV-Test 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3.07.09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코드 탐지 성능과 사용 편의성 모두에서 높은 점수나와”
카스퍼스키 랩(www.kaspersky.co.kr)은 자사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보안 솔루션인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가 독일의 권위 있는 보안 제품 평가 기관인 AV-Test의 2013년 5월 평가에서 악성 코드 탐지 성능과 사용 편의성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AV-Test.org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평가한 것은 악성 코드 탐지 성능이다. 평가 대상 솔루션들의 평균 탐지율은 약 96%였지만,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는 99.29%를 성공적으로 차단했으며 단 한 개의 오진도 없었다.
 
“일부 제품은 악성 앱 샘플을 58%만 탐지해 탈락했지만, 카스퍼스키는 99%의 뛰어난 보호 성능으로 손쉽게 AV-TEST 인증을 통과했다”라고 AV-Test의 CEO인 안드레아스 막스가 말했다.
 
스마트폰 성능에 보안 제품이 미치는 영향 평가인 사용 편의성 항목에서도 카스퍼스키 랩의 솔루션은 낮은 CPU 점유율과 작은 인터넷 트래픽 사용으로 6점 만점을 받았다.
 
한국카스퍼스키랩은 “전체 모바일 악성 코드의 99%는 안드로이드를 노린 것이었다. 이에 카스퍼스키 모바일 제품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사용 고객의 보호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동시에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도 수 많은 앱 중에 하나라는 것을 명심해 CPU및 네트워크 트래픽을 낮추면서 높은 보안 수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는 배터리를 사용하는 휴대 장치의 특성을 최대한 고려해 보안성과 편의성뿐만 아니라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 차별화된 기술이다. 이번 AV-Test.org 평가결과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를 잘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