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1 14:25 (화)
‘안랩 시큐리티 서밋 2019’에서 신제품 ‘안랩 세피니티 에어’ 소개
상태바
‘안랩 시큐리티 서밋 2019’에서 신제품 ‘안랩 세피니티 에어’ 소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3.20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SOAR) 개념 도입...위협대응 및 운영 효율성 증대

0320-5.jpg
안랩(대표 권치중)이 오늘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안랩 시큐리티 서밋 2019’를 개최하고, 신제품 ‘안랩 세피니티 에어(이하 세피니티 에어)’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세피니티 에어’는 SOAR(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 개념을 도입한 ‘보안 운영 플랫폼’이다. ‘세피니티 에어’로 보안담당자는 탐지된 보안위협에 대해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안랩 ‘세피니티 에어’는 ◇안랩의 축적된 보안관제 노하우를 집약해 위협 종류, 상황별 대응 프로세스를 표준화한 ‘플레이북’ 제공 및 대응 자동화 ◇전체적 관점의 보안 운영(Orchestration)을 위한 안랩 엔드포인트 솔루션 및 주요 보안 솔루션과 연동 기능 ◇위협종류 분별 및 정오탐 식별을 자동화하는 머신러닝 기반 ASA 엔진(향후 제공예정)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또, 보안/비보안 솔루션 연동으로 수집되는 다양한 영역의 보안위협 데이터를 하나의 화면에서 탐색하고 처리할 수 있고, 고객사별 환경에 맞게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도 있어 전반적인 보안위협 대응과 운영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를 총괄하는 임영선 상무는 “보안위협은 탐지도 중요하지만, 탐지 이후 얼마나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는가가 중요하다”라며 “’세피니티 에어’는 안랩이 보안관제 분야에서 오랜 기간 수많은 시나리오를 경험하며 쌓은 대응 노하우를 보안 담당자에게 이전해 보안 위협 대응력과 보안업무 효율성 증대를 가능하게 한다”라고 말했다.

-국내 최대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G-PRIVACY 2019> 4월 10일 개최. 7시간 보안교육 이수 가능.

-사전등록: http://conf.dailysecu.com/conference/g-privacy/2019.html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