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20 (목)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씨디네트웍스, 리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MOU
상태바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씨디네트웍스, 리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MOU
  • 길민권
  • 승인 2013.07.08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속 속도 향상, 개인화 옵션 등을 통해 향상된 사용자 경험 제공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는 씨디네트웍스와 사용자의 모바일 사용 경험을 극대화 시켜주는 '리퀴드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차세대 콘텐츠 전송 서비스를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위치정보, 지식 기반 추천정보, 소비자 행태 인식과 실시간 네트워크 상황 등과 같은 소비자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해 콘텐츠 전송 속도를 높이고 고객 맞춤 네트워크 경험을 제공하는 CMA(Contextualized Mobile Acceleration) 애플리케이션을 리퀴드 애플리케이션 플래폼 상에 추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와 씨디네트웍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초고속 이동통신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공동으로 개발하게 되며, 이를 통해 통신사들은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기반을 가지게 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브로드밴드 사용자들은 더 빠른 데이터 로딩 속도와 서비스 지연시간 단축을 통해 한층 더 향상된 이동통신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크 린드마이어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 리퀴드 넷 부문장은 “리퀴드 애플리케이션은 리퀴드 브로드밴드 포트폴리오의 핵심 전략사업 중 하나로서, ‘개인화된 모바일 서비스’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통신사들은 기존 고객의 모바일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 고객이 어떤 서비스를 선호하는지, 어떻게 모바일을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이고 포괄적인 이해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독보적인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며, 리퀴드 애플리케이션의 모바일 엣지 컴퓨팅 성능과 함께 새롭고 다채로운 모바일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씨디네트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전송 속도를 가속화함으로써, 모바일 네트워크 성능과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정체현상 및 데이터 전송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씨디네트웍스 김종찬 상무이사는 “씨디네트웍스의 모바일 CDN 기술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획기적으로 개인화된 모바일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 통신사들의 운영 비용을 감축해 줄 것이다.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와의 협업으로 이런 혁신적인 모바일 가속 기술을 증진하고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