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30 (금)
과기부, 클라우드 활용 시범지구 조성 사업 공모 추진
상태바
과기부, 클라우드 활용 시범지구 조성 사업 공모 추진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9.03.19 1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산업 성장 촉진과 일자리 제공 기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제2차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기본계획에 따라, 지자체 산업 분야 클라우드 플랫폼 육성을 위한 ‘2019년 클라우드 선도활용 시범지구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을 통해 광역지자체 컨소시엄 중 한 곳을 선정해 20년 11월까지 최대 9억 6천만원의 정부출연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선정된 지자체는 축적된 금융·물류·관광 등 데이터와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이 융합된 클라우드 플랫폼 및 응용 소프트웨어 서비스 개발을 수행하고, 지역 내 서비스 실증을 통해 규제 샌드박스 연계 및 관련 법‧제도를 개선해, 향후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확산하고자 한다.

신청을 원하는 광역지자체 컨소시엄은 3월 20일부터 4월 22일까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사업성과관리시스템 홈페이지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한방‧의료 분야, 영유아 교육 분야 등 2개의 지자체 컨소시엄이 선정됐고, 19년 하반기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 사업을 통해 광역지자체가 보유한 공공데이터의 활용가치를 높여 지역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고 일자리를 찾는 인재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