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7 00:32 (화)
구글환불, 애플환불 환불대행 ‘환불봇’ 24시간 상담, 후불제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환불대행 ‘환불봇’ 24시간 상담, 후불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16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30014_0.jpg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가 5000만명을 넘어서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앱마켓을 중심으로 모바일 콘텐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게임 시장은 지난해 5조원을 돌파하면서 많은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

한편 모바일게임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게임사와 앱마켓을 통한 결제 및 환불과 관련된 소비자들의 불만도 커져가면서 환불이 증가하고 있다.

환불 증가의 주요 원인은 모바일게임 업체들의 지나친 과금 유도와 서버관리 등 방만한 운영방식이 제일 크다. 게임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과금 유도도 있지만 원치 않는 결제(클릭 실수로 인한 결제, 자녀의 무분별한 결제, 결제 후 아이템 미지급 등)로 소비자들이 많은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이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환불방법 등을 검색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직접 환불 요청을 하고 있지만 구글과 애플을 상대로 개인이 환불을 받기는 쉽지가 않다.

문제는 미국에 있는 구글, 애플을 통한 환불 진행 방법이 복잡하고 번거로우며, 언어의 장벽 문제로 최근 모바일게임 환불대행 업체들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게임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전문 환불봇 관계자는 "복잡한 환불 절차와 미국의 구글, 애플을 상대로 환불 신청을 직접하기는 쉽지 않으며, 직접 신청을 진행하더라도 환불 승인이 거절이 나오면 더 이상 환불진행을 할 수 없다는 정책때문에 가급적이면 정식 사업자등록이 되어있고 전문적인 노하우를 겸비한 환불대행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환불봇은 정식 사업자등록업체로써 구글환불 애플환불에 탁월한 환불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업체이다. 특히 애플환불은 타업체를 통한 부결건도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팀을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환불봇 관계자는 "모바일게임 환불이 증가하면서 최근 모바일게임 환불대행 업체가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불법적으로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운영하는 곳이 많이 있어 환불대행 업체 선정 시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해야 된다"고 말했다.

현재 환불이 가능한 게임은 블러디:헌팅월드 환불, 오크 환불, 에란트 환불, 레이더스 환불, 클랜즈 환불, 히어로칸타레 환불, 섬란카구라 환불, 초시공전기 환불, 아리엘 환불, 프렌즈레이싱 환불, 소울아크 환불, 마녀병기 환불 등 많은 게임들이 환불이 가능하다고 한다

환불봇 관계자는 구글환불은 120일 애플환불은 60일 이내의 구매 건에 대한 환불이 가능하고 이미 사용한 아이템, 재화도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