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09:36 (수)
구글환불-애플환불 대행 ‘환불페이’, 수수료 후불제
상태바
구글환불-애플환불 대행 ‘환불페이’, 수수료 후불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16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 사용한 모바일게임 아이템도 전액 환불 가능

137.jpg

지난해 리니지M, 검은사막M, 블레이드앤소울 등 국내 모바일게임 대작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가 연간 5조원대로 급성장한 가운데 올해도 넥슨의 모바일게임 대작 ‘트라하’가 사전 예약 25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 예정이라 게임 매니아들의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반면에 일부 모바일게임 업체의 지나친 과금유도 시스템과 결제 오류, 본인이 원치 않는 결제, 아이템 미지급과 방만한 게임 운영 등으로 게임사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 이용자들의 불만이 늘어나면서 모바일게임 환불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 결제 구조가 복잡한 데다 환불 기준마저 명확하지 않아 이용자들이 직접 구글환불, 애플환불 방법 등을 검색해서 환불 신청을 하고 있지만 환불 절차가 복잡하고 까다롭기 때문에 최근 모바일게임 환불 대행 업체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늘고 있다.

모바일게임 구글 환불, 애플 환불 공식대행 전문 환불페이 관계자는 “복잡한 환불 절차와 언어의 장벽 때문에 이용자가 직접 미국 본사를 통해 모바일게임 환불을 진행하는건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며 “직접 신청을 진행하더라도 환불 승인이 한번 거절되면 다시 환불 신청을 할 수 없는 정책 때문에 가급적 정식 사업자등록과 전문 노하우를 갖춘 업체에 맡기는 것이 신속하고 안전한 환불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환불페이는 정식 사업자등록 업체로서 5년 간의 환불대행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미국 본사로 직접 환불 승인 신청이 들어가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환불 승인율로 정확하고 신속한 환불이 가능하며, 100% 수수료 후불제로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환불 신청이 가능한 게임으로는 아리엘 환불, 오크 환불, 십이지천M 환불, 헌드레드소울 환불, 배틀그라운드, 클래시오브클랜즈, 천애신서 환불, 좀비고등학교 환불, 데일리판타지, 클래시로얄, 포트리스M 환불, 파이널판타지, 히어로칸타레, 풍신 환불, 소울아크 환불, 하스스톤 환불, 다크레전드 환불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게임의 경우 이미 사용한 아이템도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구글환불은 구매일로부터 120일, 애플환불은 60일 이내의 구매건에 대해서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

환불페이 관계자는 “최근 환불 이용 문의가 늘어나면서 환불대행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 나 환불 사기로 2차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며 “선수수료를 요구하거나 지나치게 낮은 수수료로 유혹하는 업체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환불페이는 1년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전화나 카카오톡을 통해 전문가를 통한 환불 상담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