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19:33 (수)
공인모,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초급자를 위한 2019년 무료인강 공부방법 제시
상태바
공인모,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초급자를 위한 2019년 무료인강 공부방법 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15 18: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30156_0.png
공인모 카페지기는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정석으로 공부하는 것이 공인중개사 합격의 지름길”이라고 조언하며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4가지를 제시했다.

첫째, 하루동안 공부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을 계산하여 무료인강을 꾸준히 들어야 한다. 공인중개사를 공부하는 특정장소를 정해서 지속적으로 듣는 것이 중요하다. 공부시간이 불확실하다면 주말 등을 활용하여 시간안배를 해서 학습해야만 한다. 즉 공인중개사 공부계획표를 만들어야 한다.

둘째, 동영상강의는 일별, 요일별, 월별 순차적으로 들은 후 반드시 복습을 한다.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하나를 들은 후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효율적인 공부는 1강좌를 들은 후 반드시 10분이라도 교재와 강의를 보지 않고 스스로 노트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셋째, 교재를 사랑해야 한다. 적중률 높은 교수들이 직접 저술한 공인중개사 교재이기 때문에 믿고 꾸준히 사랑해야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1회독에서 멈추지 않고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반복해서 암기해야만 한다.

넷째,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중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부동산공법을 중심으로 공부해야 한다. 1차 시험과목에 합격하지 않으면 아무리 2차 시험과목에 자신이 있어도 불합격이다. 통상 공인중개사법에서 고득점을 하여 부동산공법에 점수를 보태주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부동상공법은 양이 많고 어렵다. 공인모는 ‘재능기부’를 통해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 국가자격증에 대한 인터넷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카페이다.

현재 공인모에서는 입문부터 기본, 중급, 심화, 문제풀이, 모의고사, 최종마무리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2017년 28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요약특강과 판례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카페는 ‘재능기부’ 형태로 각종 학원인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주택관리사, 9급공무원(일반행정직, 우체국계리직, 소방공무원, 사회복지공무원) 등 다양한 인터넷강의도 진행하고 있다.

2019년 공인중개사 시험의 원서접수가 8월 12일부터 21일까지 큐넷에서 진행된다. 더불어 필기시험 일정은 10월 26일이며 최종 합격자발표는 11월 27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