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55 (목)
갤럭시S10 5G·폴드 사전예약, ‘4차 산업혁명의 출발점 5G세대’
상태바
갤럭시S10 5G·폴드 사전예약, ‘4차 산업혁명의 출발점 5G세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15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3.15 폰달뉴스 오전 7시 송출-이미지.jpg

지난 20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언팩 2019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 대표이사 사장은 “5G는 4차 산업혁명의 트리거(방아쇠)와 엔진이 될 것이며, 5G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며 어마어마한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라며 밝혔다. 

이어 고사장은 5G통신의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활용해 인공지능과 가상현실 관련된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면서 스마트폰의 새로운 부흥기를 열 수 있을 것으로 자신했다.

세계 스마트폰시장은 이미 성능의 상향 평준화와 소비자들의 교체수요 감소에 영향을 받아 과거 PC시장과 비슷한 흐름을 보이며 뚜렷한 역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5G 스마트폰에서 구현할 수 있는 고성능 게임과 콘텐츠, 가상현실 영상 등이 새로운 스마트폰 사용 경험을 제공하여 소비자의 수요를 자극한다면 충분히 스마트폰 시장에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국내에서는 5G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지난 5일 갤럭시S10 LTE 모델의 예판이 끝난 뒤 일부 모델의 품귀현상으로 개통기간이 늘어나면서 5G 대기 수요자들은 갤럭시S10 5G 사전예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식출시일 전에 미리 신청하여 남들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로 작용한 것이다. 이에 국내 온라인 스마트폰 시장은 갤럭시S10 5G 대기수요 접수 건 확보를 위한 사은품 전쟁이 일어났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회원 수 45만 명이 활동하는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카페 ‘폰의달인’은 갤럭시S10 5G, 갤럭시 폴드 사전예약 혜택으로 12개월 통신요금 지원, 단말기 반액지원, 공기계 지급, 갤럭시워치, 워치 액티브, 갤럭시버즈와 더불어 공기청정기, 10인치 태블릿PC, 네모닉프린터, 삼성 기어핏2, 닌텐도 스위치, 에어프라이어, 빔프로젝터 등 브랜드사은품을 제공한다.

폰의달인 관계자는 “상위 대리점 제휴를 통한 빠른 재고수급과 온라인 최고 수준의 혜택을 약속한다”라며 "특히 이번 사전예약 사은품 테마는 ‘브랜드’ 다 전부 브랜드 있는 사은품으로 제공되며 개통 이후에도 문제점을 사전 체크하여 빠른 후속 조치를 통해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카페다운 면모를 보여주겠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폰의달인은 LG G7, 갤럭시S8, 갤럭시노트5, 노트8, 노트9, 갤럭시S9 플러스, LG V35, 아이폰7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특가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아이폰XS, XR 등 아이폰 시리즈 구매 시 ‘애플 정품 에어팟’을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