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20 (금)
테스트웍스,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가공 서비스 ‘aiWorks’ 런칭
상태바
테스트웍스,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가공 서비스 ‘aiWorks’ 런칭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3.13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313-9.jpg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가 인공지능 모델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해 주는 서비스 ‘aiWorks’를 런칭했다고 13일 밝혔다.

테스트웍스는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대표 자율주행/ADAS 개발 기업인 스트라드비젼에 객체인식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학습용 데이터셋을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Acryl, TTA, 디투리소스 등 다양한 스타트업 및 공공기관의 데이터셋 구축 프로젝트 및 컨설팅을 수행하며 양질의 데이터셋 구축을 위한 노하우를 쌓아왔다.

데이터 가공 비용 확보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중심으로 이뤄진 국내 인공지능 산업 지형에서 인공지능 모델 개발 및 고도화에 필수적인 양질의 데이터 확보와 가공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테스트웍스 측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구축한 가공/검수 프로세스와 인공지능 기반 자동화 도구를 aiWorks 서비스에 도입, 품질과 비용에 대한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특히, 정확함에 대한 애착, 반복작업에 대한 고도의 집중력을 보유한 발달장애인과 커뮤니케이션 역량 및 섬세한 업무 스타일을 가진 경력단절여성이 가공 및 검수 작업에 참여함으로써 인공지능의 성능과 직결되는 데이터의 품질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 우수사회적기업 선정, 여성가족부 여성친화적 사회적기업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aiWorks 를 런칭했다”라며 “테스트웍스가 품질 검증에 대해 역량을 보유한 기업인 만큼 품질이 확보된 데이터셋 구축 서비스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