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50 (토)
“무료수강” 사회교육중앙회, 사회복지사자격증, 취업성공패키지, 국비지원센터 관심자 취준생 돕는 심리상담사 온라인강의
상태바
“무료수강” 사회교육중앙회, 사회복지사자격증, 취업성공패키지, 국비지원센터 관심자 취준생 돕는 심리상담사 온라인강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14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0314_사중회_초안1_이미지.jpg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교육청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사자격증, 국비지원제도 중 하나인 취업성공패키지에 관심 있는 이들을 포함한 모든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이력서 스펙업과 직업종류별 직무능력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를 포함한 25가지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누구에게나 무료수강을 통해 자기계발과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 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시 본인이 희망하는 3가지까지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4~6주 취득교육과정으로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활용하여 바쁜 현대인들도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으며, 전업주부취업, 경력단절여성(경단녀)재취업희망자, 중장년층·시니어들도 어렵지 않게 1급까지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자료는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공부할 수 있으며, 자기계발을 통해 스펙 업그레이드를 희망하는 모두에게 나이제한 없이 무료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이다. 평소 국비지원제도를 활용하여 본인의 스펙향상을 위해 학원등록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교육원은 학원뿐만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으로 실시된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국비지원제도 지원여부와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교육원 자격증취득을 통해서도 취업자기소개서·취업이력서 스펙업과 직무능력향상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 된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법적효력이 발생한다. 자격증 취득 후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 종사자 / 심리상담센터 창업 / 자기소개서·이력서 작성에 활용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 된 자격증취득을 통해 활용되고 있는 기관에는 아동/청소년/가족상담센터, 부부상담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같은 상담시설, 방과후돌봄교실, 청소년수련관과 같은 교육시설,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신세계문화센터, 현대백화점문화센터와 같은 문화시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정신건강증진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중앙보육정보센터,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센터, 노인주간보호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같은 복지시설 등 사회곳곳에서 상담/교육지도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사회복지사란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을 가진 자를 뜻한다.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다양한 사회적/개인적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문제에 대한 해결을 돕고 지원한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일정학점의 수업이수(14과목)와 현장실습(120시간) 등의 요건을 충족하면 시험 없이 취득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 1급의 경우 응시자격을 갖춘 자가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을 합격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취업현황은 지역복지사업, 아동복지사업, 노인복지사업, 장애인복지사업, 모자복지사업 등의 민간사회복지기관이 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국비지원제도 중 하나이며, 고용노동부의 저소득 취업취약계층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경로설정(1유형), 직업훈련/창업지원(2유형), 취업알선(3유형)등을 지원하고 구직/훈련/취업 성공수당을 지급함으로써 청년들의 구직을 적극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업이력서 스펙업과 직무능력향상을 돕는 자격증들을 교육하고 있다. 교육과정에는 방과후학교,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취업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공부 잘하는 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암기 잘하는 법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DISC성격유형검사, 직업적성테스트를 활용하여 진로적성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독후감 쓰는 법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교육하고 있는 자격증은 큐넷/대한상공회의소 국가전문기술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국시원 주관의 요양보호사자격증, 학점은행제,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회통합정보망, 사회복무포털, 맞춤형복지포탈, 복지로, 복지넷, 경찰복지포털, 근로복지공단, 보건복지부, 복지몰, 복지포인트, 회사복지, 청소년복지, 취업취직, 대학생취업, 국비지원신청, 국비지원종류, 실업자국비지원, 직장인국비지원, 국비지원직업학교, 국비지원미용학원, 네일아트국비지원, 국비지원제과제빵, 국비지원카드, 국비지원컴퓨터학원, 국비지원게임아카데미 등에 관심 있는 모든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자기소개서·취업이력서 스펙업과 직무능력향상을 돕는 미래유망직업자격증으로 손꼽히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는 무료수강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취업정보사이트(사람인, 워크넷, 잡플래닛, 잡코리아, 커리어넷, 인크루트, 크레딧잡, 알바몬, 알바천국 등)와 같은 다양한 취업정보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등 경력인정 봉사활동정보를 매일 업데이트를 통해 학습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교육원 내 학습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실시 된 무료수강 이벤트는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실업자내일배움카드·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직장인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제 및 문화누리카드, 아이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국민행복카드 등의 지원여부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수강을 지원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편,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홈페이지의 전화상담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