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55 (금)
“NSA, 작년 여름까지는 누출방지기술 적용 안했다”
상태바
“NSA, 작년 여름까지는 누출방지기술 적용 안했다”
  • 길민권
  • 승인 2013.07.02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래들리 매닝이 데이터 절도한 후에야 호스트기반 보안시스템 설치
전 미국 국가보안국(NSA) 사이버보안 관리는 2012년 여름에 기관을 떠날 때 NSA 네트워크에 누출방지 기술이 없었다고 밝혔다.
 
브래들리 매닝이 데이터 절도한 후에야, 국방부(DOD)는 DOD 네트워크에 비인가 활동을 탐지하기 위해 호스트기반 보안 시스템(HBSS)을 설치했다.
 
이 시스템의 기능 중 하나가 블래들리 및 최근의 에드워드 스노우든과 같은 제거 가능한 데이터 기기를 감시하는 것이다.
 
이 관리는 NSA에는 작년 여름까지 NSA 네트워크에 HBSS는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NSA가 데이터 접근에 대한 2인 규칙을 적용하려는 계획에 대해 “빠르게 일을 처리해야 하는 전문가들에게 너무 귀찮은 일이 될 것이며, 최선의 방어책은 데이터 소스에 컨텐츠를 가둬두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참고사이트>
-www.nextgov.com/cybersecurity/2013/06/nsa-networks-might-have-been-missing-anti-leak-technology/65708/
 
[외신. 2013. 6. 27. SANS Korea / www.itlkorea.kr]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