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05 (금)
바이럴광고, 업주와 블로그체험단 직접 연결하는 어플 인기
상태바
바이럴광고, 업주와 블로그체험단 직접 연결하는 어플 인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12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538_38625_1231.png

경기불황속에 SNS문화가 발달하면서 좋은 입지조건과 유동인구에도 불구하고 매장이나 가게를 바로 찾는 고객은 줄어들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인플루언서들의 SNS리뷰 와 후기를 보고 방문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업주들은 블로그체험단모집, 인스타그램광고, 페이스북광고와 같은 바이럴광고 및 온라인마케팅을 위해 광고대행사나 인플루언서들을 찾게 된다.

광고대행사를 통해 SNS마케팅, 온라인마케팅, SNS광고대행을 위해 블로그체험단 모집 시 매장을 운영하는 업주의 광고비용이 1명당 적게는 몇 만원부터  몇 십만원대까지 천차만별이며 체험단과 같은 인플루언서 및 블로거 모집 계약도 1년 단위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광고대행사 없이 업주와 체험단을 직접 연결하는 어플이 등장해 블로그체험단 모집을 원하는 중소상공인들과 체험을 원하는 인플루언서들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어플(앱) ‘입소문’은 1만원에 체험단을 모집가능하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까지 동시체험후기등록도 가능하며 업주가 지불한 체험단 모집비용은 직접 체험한 블로거나 인플루언서들에게 후기등록 후 현금출금 가능한 포인트로 지급된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는 무료체험 뿐 아니라 업주가 모집비용으로 지불한 비용은 체험단에 참여한 인플루언서에게 포인트로 전액 적립되다보니 포털에 상위노출이 되는 인플루언서들의 참여율이 높다. 또한 체험을 신청한 인플루언서들의 선정에 있어서 입소문의 등급 과 활동지수를 통해 가장 알맞은 체험단이 선정된다.

또한 어플(앱) 입소문은 인스타그램 언플루언서가 직접 공유해 주는 SNS공유단모집도 업주가 직접 모집할 수 있으며 어렵고 시간이 없어 관리가 소홀한 SNS계정을 대신 관리해 줄 사람을 직접 모집하는 관리대행모집과 같은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앱솔루션전문개발업체인 비즈메이커에서 출시한 직접 하는 SNS광고 전문앱 ‘입소문’은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무료다운로드를 통해 이용가능하다. 비즈메이커는 부산형 착한기업 클럽이 주최하고 부산시,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후원하는 2018년 부산형 착한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