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9 09:07 (월)
펜타시큐리티, 암호화폐 지갑 '팔렛 엑스(PALLET X)' 출시
상태바
펜타시큐리티, 암호화폐 지갑 '팔렛 엑스(PALLET X)'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3.08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펜타시큐리티의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 'PALLET X'
▲ 펜타시큐리티의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 'PALLET X'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 엔터프라이즈용 암호화폐 지갑 어플라이언스 'PALLET X(팔렛 엑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거래는 사용자의 개인키와 공개키를 사용해 이루어진다. 따라서 가장 심각한 위협인 키 탈취를 막기 위해 키를 안전하게 생성하고 보관하는 일, 즉 키 관리가 암호화폐 보안의 핵심이다.

펜타시큐리티의 'PALLET X'는 금융권 보안 수준의 사양을 갖춘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 어플라이언스로서, 키 생성 및 사용자 인증 등 모든 키 관련 작업을 외부접근이 불가능한 신뢰실행환경(TEE)에서 처리한다. 또한 지갑에 접근하려면 복수의 키가 필요한 '멀티 시그(다중 서명)'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기업 업무 환경에 맞는 구조를 반영하는 한편 거래소 파산이나 서버 해킹 등 극단적 위험 상황에서도 암호화폐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펜타시큐리티는 'PALLET X' 외에도 자체 개발 블록체인 알고리즘과 거래 프로토콜을 적용한 'Penta Secure Wallet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기기, IoT 전용 블록체인 칩 등 다양한 형태의 블록체인 보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암호화폐 보관을 의뢰하는 기관들을 위한 커스터디 서비스 솔루션 'Penta Secure Custody Platform'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펜타시큐리티 김덕수 전무는 "최근 대기업 시장 진입 등을 볼 때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사업은 주류화 및 본격화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보여진다. 클라이언트에서 서버까지 전반적 블록체인 지갑 플랫폼을 완비한 펜타시큐리티가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사업의 기술적 기반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