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55 (금)
미래부, 2013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 개최
상태바
미래부, 2013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3.07.01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 롯데호텔월드서 국제정보보호컨퍼런스와 공동 개최
미래부가 주최하고 경기도,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기주)과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회장 조규곤)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3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가 오는 7월 10일수요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정보보호 및 유관분야 전공자들이 정보보호업계로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행사로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과 “국제정보보호컨퍼런스(ICIS2013)”, “정보보호 R&D 및 제품전시회”와 함께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바이러스 백신, 정보보호컨설팅, 네트워크보안, 콘텐츠보안, 바이오인식 등 정보보호와 관련된 국내 30여 개 주요 기업이 참가하여 각 사에서 필요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전국대학 및 대학원의 정보보호, 컴퓨터공학 및 전산관련 전공 학생 경력자 800여 명이 참석할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채용상담과 면접 진행은 물론 주요 정보보호업체의 회사소개, 보유기술 및 인재상 등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분야가 어떻게 산업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지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취업준비생들에게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 컨설팅 등 취업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무료 캐리커쳐, 바이오인식 적성검사, 이력서 콘테스트 등 참가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병행하여 개최할 계획이다.
 
보안업계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인력들을 산업현장에 공급함으로써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구직자)들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kisia.or.kr/job)에서 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