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4:20 (화)
외장하드복구 전문 '이든데이터' 데이터복구 및 복원 의뢰시 주의할 점 공개
상태바
외장하드복구 전문 '이든데이터' 데이터복구 및 복원 의뢰시 주의할 점 공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07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jpg

새로운 학기가 시작됨에 따라 외장하드, USB, SD카드 등 다양한 메모리 저장장치의 사용이 많아지고 있다.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해당 저장매체들의 고장 증상 발생도 늘어나고 있는데 저장해 놓았던 자료에 문제가 생기면서 사진, 동영 상, 휴지통삭제, 영구삭제파일, 한글, 엑셀 문서 등의 복구 비용 문의가 많다.

상황에 따라 청구되는 비용이 천차만별이다 보니 부담스러워 여기저기 문의를 하게 된다. 이에 따라 데이터복구업체 '이든데이터'에서는 데이터복구 가격의 부담을 줄여주는 이벤트를 3월말까지 진행 중이다. 총 공임 비용의 최대 30% 할인을 제공하며, 대상은 데이터복원이 필요한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 SD카드, USB 메 모리, 스마트폰 복구 등 여러가지 저장매체가 모두 포함된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외장하드의 경우 장, 단점을 잘 알고 사용해야 한다. 장점에는 USB메모리, SD카드, CF카드보다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고화질의 사진이나 동영상 저장에 유리하다. 반면에 단점으로는 외장하드 케이스 속에는 일반 하드디스크가 들어 있는데 외부 충격에 약하다는 것이다. 대부분 가지고 다니다 떨어뜨리거나 전기쇼트에 의해 문제가 발생하는데 컴퓨터에서 인식이 안되거나 '틱- 틱' 또는 '드르륵' 하는 소리가 나거나 아무 반응이 없 다면 빠르게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고장이나 알 수 없는 손상에 의해 문제가 생겼는데 계속 사용을 하게 되면 빠르게 손상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외장하드 복구가 힘들어질 가능성이 높다. 특히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정보를 믿고 직접 시도해 보기도 하는데 정확하지 않은 방 법으로 작업를 진행하게 되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으로 바뀔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외장하드복구 전문업체 '이든데이터' 담당자는 "단순하게 영구삭제, 빠른 포맷, 파티션삭제와 같은 논리적 복구의 경우 어느 정도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지식만 있다면 무료 복구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가능한 경우도 있다. 다만 무료 프로그램이기에 어느 정도 한계가 있어 복원 실패할 확률이 높아 데이터를 중요도에 따라 신중한 선택을 필 요로 한다. 반드시 살려야만 한다면 검증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외장하드, 컴퓨터, 노트북에 저장했다 지워진 경우 데이터복구 100% 성공이라는 말은 없다. 간혹 높은 성공률을 미끼 삼아 수거를 목적으로 하는 업체는 조심해야 한다. 정확한 원인을 찾아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숙련된 엔지니어 가 발생하는 변수를 상황에 맞게 해결을 해야지만 복구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데이터복구센터 '이든데이터'에서는 외장하드복구뿐만 아니라 하드디스크, SSD, USB메모리 복구, 스마트폰, 블랙박스, SD/CF카드 복구, CCTV 등 데이터복원을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최근 급격히 늘고 있는 랜섬웨어복구(매그니베르, 갠드크랩)도 전문적으로 처리가 가능하며 휴대폰 문자메시지, 통화기록, 사진, 동영상 복원, 스마트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아이폰복구 서비스도 지원한다.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통한 경찰·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가능하다.

전문 장비와 엔지니어를 통해 무료상담 진행 후 작업이 시작되며 영구삭제, 빠른 포맷, 파티션삭제와 인식불가, 포맷 메시지, 액세스 불가 등의 논리/물리적 데이터손실에 대한 처리를 해준다.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성북, 은평, 동작, 중랑 등 전지역과 파주, 과천, 시흥 등 인천, 경기 전지역에 맞춤형 무료 출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택배접수, 센터내방, 상황에 따라 원격지원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이든데이터'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