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15 (목)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수출바우처 사업 공식 수행기관 3년 연속 선정
상태바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수출바우처 사업 공식 수행기관 3년 연속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06 1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된-와이드앤]후불_7회차_씨케이앤비_데일리시큐_0306예약송출(오후 5시).jpg

국내외 약 500여 개 수출업체에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공급하고 있는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가 KOTRA와 중소기업 진흥 공단이 운영하는 ‘수출바우처’ 사업의 공식 수행기관으로 2017년, 2018년에 이어 2019년까지 3년 연속 선정됐다.

수출바우처 사업은 해외 진출에 나서는 기업들을 위해 정부에서 해당 기업에 바우처를 부여하고, 해당 기업은 수출활동에 필요한 서비스, 수행기관을 수출바우처 메뉴판에서 직접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서비스하고 있는 씨케이앤비는 정품 인증 분야에서 유일하게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히든태그는 국내 브랜드뿐만 아니라 해외 브랜드에서도 소비자들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정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정품인증 솔루션이다.

씨케이앤비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으로 수행기관에 선정돼 여러 브랜드에 정품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2017년 수출바우처를 통해 정품인증 솔루션을 12개 업체에 공급했고, 2018년에 아이다코스메틱, 오센트, 주식회사 알엔에스, 주식회사 페렌벨, ㈜스마일뷰티, 현진씨엔티, 주식회사 에스알바이오텐, ㈜수산씨엠씨, ㈜시앤컴퍼니, 에스씨바이오랩, 오드블랑, 성은기획, 베베코, 아이존 등 추가로 20개 업체에 히든태그를 공급하여 총 32개 업체, 건수로 40회 정품인증 솔루션을 공급했다. 

업체들의 수출 대상 국가도 중국, 미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다양하다.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정품을 확인할 수 있고, 글로벌 솔루션 답게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등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씨케이앤비는 수출바우처 서비스 평가에서 10점 만점에 9.6점의 높은 평점을 받았다. 히든태그를 사용한 대다수의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이다. 히든태그를 선택하여 사용한 업체 중 여러 차례 히든태그를 다시 신청한 건도 다수 있었다. 해외에서 많이 알려진 비모뉴먼트, 주식회사 페렌벨은 초기 도입을 수출바우처로 진행한 이후 수출바우처를 사용하지 않고 히든태그를 직접 결제해 사용했다.

히든태그는 씨케이앤비만의 독자적인 O2O 기술로 QR코드의 보안상의 결점을 보완하면서 한발 더 나아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씨케이앤비의 워터마크를 활용한 원천 기술을 통해 이미지 자체에 암호화된 데이터를 삽입한다. 히든태그 애플리케이션은 보안 라벨에 삽입된 암호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정품인증의 보안성을 상승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