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15 (금)
엑스블록시스템즈, 다차원 블록체인 플랫폼 ‘엑스블록체인’ 메인넷 출시 발표
상태바
엑스블록시스템즈, 다차원 블록체인 플랫폼 ‘엑스블록체인’ 메인넷 출시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3.05 2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엑스블록체인 메인넷 발표회에서 엑스블록시스템즈 권용석 CTO가 발표하고 있다.
▲ 엑스블록체인 메인넷 발표회에서 엑스블록시스템즈 권용석 CTO가 발표하고 있다.
엑스블록시스템즈가 다차원 블록체인 플랫폼 엑스블록체인 메인넷 개발을 완료하고, 3월 5일 엑스블록체인 기술발표회와 함께 향후 사업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메인넷 개발을 총괄 지휘한 권용석 CTO는 “엑스블록체인 메인넷은 기존의 선형적인 블록체인을 다차원으로 구현, 실제 서비스에 상용화할 수 있는 준비가 된 상태다”라며 “기존의 블록체인이 가진 컴퓨팅 파워, 속도, 노드 운영의 한계를 뛰어넘는 시도였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앞으로 모든 전자문서는 엑스블록체인에 기록됨으로써 학력 위변조, 원산지재증명서류 위변조, 공공문서의 위변조 등의 위험으로부터 탈피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며 “기존에 한국에서 특허가 등록되고, 이 후 해외 PCT출원을 기반으로 해외에서의 특허등록을 통해 다차원구조의 모든 블록체인은 애스톤의 엑스블록체인에 의해 구현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오킴스 블록체인센터 권오훈 센터장은 “애스톤은 한국의 몇 안되는 메인넷을 보유한 암호화폐이며, 그만큼 메인넷 개발은 많은 기술의 집약체임을 반증하는 것이다”라며 “특히, 애스톤은 다른 블록체인이 구현하지 않는 전자문서에 특화되었다는 점, 다차원구조의 블록체인을 구현했다는 점이 애스톤의 독창성을 대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오킴스 블록체인센터는 작년 11월 국내외 가상화폐거래소 및 애스톤과 글로벌 블록체인기업 육성 및 산업발전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한 바 있다.

엑스블록시스템즈 관계자는 “엑스블록체인은 수시로 생성되고, 변경되고, 삭제되는 여러 전자문서의 형태는 의료제증명서류, 졸업증명서 같은 학업증명서류, 기업에서 발행하는 재직증명서류 등이 블록체인을 통해 무결성 검증이 가능하다”라며 “물류/유통/정부기관/국방 등 전자문서가 활용되는 모든 영역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최적화되어 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국내에서는 전자정부의 실증화에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에서는 싱가포르 투자기관과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실증화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