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3 18:31 (수)
글로스퍼, 지퍼와 블록체인 사업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글로스퍼, 지퍼와 블록체인 사업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3.04 20: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퍼 김준범 대표(왼쪽)와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지퍼 김준범 대표(왼쪽)와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글로스퍼(대표 김태원)은 지퍼(대표 김준범)와 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퍼(ZPER)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P2P금융 연합 플랫폼’으로, 국내외 P2P금융 기업 및 관련 서비스 기업이 출시하는 다수의 금융 상품(채권)을 ‘연합 포트폴리오’ 형식의 펀드 상품으로 제공하는 분산투자 통합 솔루션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연구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하여 전략적으로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협업 파트너로서 성공적인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지퍼는 작년 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P2P 연합 포트폴리오 금융서비스 ‘지퍼로보(ZPEROBO)의 개념증명(PoC)을 위한 설계를 마치고 펀다, 투게더펀딩 등 국내 15개 주요 P2P금융 기업을 대상으로 개념증명을 실시했다.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는 “지역에서 상품권처럼 쓰이는 것 이상의 활용도로 지역화폐 기반 크라우드펀딩도 가능해질 것이다”라며 “지역화폐를 통한 P2P 금융으로 시장을 넓혀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