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10 (금)
지역사회 공헌 인증받은 NV그룹, 홈쇼핑 어플부터 SNS 유통셀러 교육 실시
상태바
지역사회 공헌 인증받은 NV그룹, 홈쇼핑 어플부터 SNS 유통셀러 교육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04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26605_0.jpg
정보화의 가속기를 맞아 현재 국내 스마트폰 보유율은 89.4%로 집계되어 10명 중 9명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는 시대를 맞이하게 됐다.(출처 : 방송통신위원회 2018년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결과)

이 결과를 입증하듯, 스마트폰 관련 다양한 사업은 매 해 크게 발전했으며, 특히 스마트폰 내에 접목된 어플리케이션 분야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왔다. 그에 따라 NV그룹(대표 길호경)의 엔브이홈쇼핑은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남녀 패션, 생활용품, 농수산물, 뷰티 제품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갖춘 쇼핑 어플 ‘중년의쇼핑’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중년의쇼핑’ 어플은 특히 타 쇼핑몰과는 다르게 20-30대가 아닌 40-60대를 겨냥하여 중·장년층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편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차별화를 두었다. 기존 SNS회원 200만 명, 호남 지역 회원 30만 명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다소 불편했던 방식을 대폭 개선함으로 이용객들의 접근성을 더욱 높여 큰 호평을 얻고 있으며, 플레이스토어에서 '중년의쇼핑'을 검색하면 앱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편 NV그룹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사업에 멈추지 않고 정보화 사회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 또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 하반기부터 NV그룹의 호남상공인지원센터에서는 경력 단절 여성 및 취약계층 등을 위한 ‘SNS 유통 셀러’ 1기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NV그룹 길호철 총괄팀장은 “1기부터 총 10기까지 1,0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것이며, 유통 및 노하우, 판로를 제공하여 일자리 창출과 수익, 지역사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생들은 기초반, 중급반, 심화반으로 나뉘어 각 과정별로 짜임새 있는 교육이 지원되며, 시대에 도태되지 않도록 1인 온라인 창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4년 창립된 NV그룹은 현대 발전 양상에 맞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 해에는 지역사회 공헌을 인정받아 전주시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은 바 있다.